목차
Ⅰ. 워크맨 성공사례 …………………………3
Ⅱ. 혁신적인 제품 개발 ………………………4
Ⅲ. 전자제품 시장 주도권 상실 ……………5
Ⅳ. 부정적인 시각 ……………………………6
Ⅴ. 향후 전망 …………………………………6
Ⅱ. 혁신적인 제품 개발 ………………………4
Ⅲ. 전자제품 시장 주도권 상실 ……………5
Ⅳ. 부정적인 시각 ……………………………6
Ⅴ. 향후 전망 …………………………………6
본문내용
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
소니는 워크맨을 비롯한 다양한 혁신제품을 통해 막대한 매출을 달성한 경험이 있지만 최근에 시장에 선보인 혁신제품은 큰 인기를 누리지 못했다. 소니의 신제품에 대해서 예전만큼의 기대가 형성되지 못하고 있다.
소니는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통해 다시금 성장을 추구하고 있지만 소니의 이러한 노력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도 존재한다. 소니가 더 이상 과거만큼의 성공을 거둘 수 없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소니가 과거에는 다양한 혁신제품을 통해 성공을 거두었지만 최근에는 실패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에 조직의 대대적인 변화 없이는 성공을 거두기 어려운 일이다.
Ⅴ. 향후 전망
권 연구원은 "소니는 가전에서 모바일, IT기기까지 골고루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하기에 유리하다"며 "새로운 제품들이 시장에서 어떤 결과를 나을 지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소니가 비록 과거보다 영향력이 축소된 상황이긴 하지만 아직도 막강한 기업역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혁신제품을 시장에 선보인다면 예전처럼 높은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일이다. 다만 최근에 많은 실패를 경험한 만큼 실패에서 얻는 교훈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먼저 기술적인 우위를 확보해야 하며 시장의 트렌트와 고객의 요구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제품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117682g
<한국경제>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1030/00000028
<아크로팬>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10300100336240023751&servicedate=20131030
<스포츠조선>
http://www.technoa.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152
<테크노아>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57927
<매일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3010371651926
<아시아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12902
<이투데이>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1023_0012454805&cID=11102&pID=11100
<뉴시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1322261201654
<아시아경제>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844268_1496.html
<전자신문>
소니는 워크맨을 비롯한 다양한 혁신제품을 통해 막대한 매출을 달성한 경험이 있지만 최근에 시장에 선보인 혁신제품은 큰 인기를 누리지 못했다. 소니의 신제품에 대해서 예전만큼의 기대가 형성되지 못하고 있다.
소니는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통해 다시금 성장을 추구하고 있지만 소니의 이러한 노력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도 존재한다. 소니가 더 이상 과거만큼의 성공을 거둘 수 없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소니가 과거에는 다양한 혁신제품을 통해 성공을 거두었지만 최근에는 실패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에 조직의 대대적인 변화 없이는 성공을 거두기 어려운 일이다.
Ⅴ. 향후 전망
권 연구원은 "소니는 가전에서 모바일, IT기기까지 골고루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하기에 유리하다"며 "새로운 제품들이 시장에서 어떤 결과를 나을 지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소니가 비록 과거보다 영향력이 축소된 상황이긴 하지만 아직도 막강한 기업역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혁신제품을 시장에 선보인다면 예전처럼 높은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일이다. 다만 최근에 많은 실패를 경험한 만큼 실패에서 얻는 교훈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먼저 기술적인 우위를 확보해야 하며 시장의 트렌트와 고객의 요구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제품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117682g
<한국경제>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1030/00000028
<아크로팬>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10300100336240023751&servicedate=20131030
<스포츠조선>
http://www.technoa.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152
<테크노아>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57927
<매일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3010371651926
<아시아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12902
<이투데이>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1023_0012454805&cID=11102&pID=11100
<뉴시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1322261201654
<아시아경제>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844268_1496.html
<전자신문>
추천자료
- 소니 vaio의 성공비결과 불안요인
- 비디오 게임의 정의, 역사, 현황, 시장전망, 문제점, 발전방향 제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 [우수 평가 독후감]삼성과 소니- 저자가 말하는 핵심 교훈과 시사점.
- 6시그마 성공사례 (모토로라, 소니, 삼성SDI)
- 혼다, 마쓰시타 전기, 도요다, 소니 - 일본기업의 브랜드 철학과 성공비결
- 혼다, 마쓰시타 전기, 도요다, 소니 - 일본기업의 브랜드 철학과 성공비결
- [스마트TV] 스마트TV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간의 경쟁전략 - 소니, 삼성, LG 보고서
- [스마트TV] 스마트TV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간의 경쟁전략 - 소니, 삼성, LG PPT자료
- [기업전략][MSN][삼성물산][KFC]MSN(엠에스엔)의 기업전략, 삼성물산의 기업전략, KFC(케이에...
- 국내외 기업의 생존전략 분석 (도메인,핵심역량,비전) - 삼성전자 (Samsung Electronics), 현...
- [노사문화]노사문화의 중요성, 노사문화의 지식사회화, 노사문화의 사례1(LG전자, 엘지전자),...
- [소비자행동론] 캐논, 소니, 삼성 카메라
- 국내 이어폰 기업의 자존심 - 크레신(Cresyn) (크레신 소개 및 선정이유, 이어폰 시장 분석, ...
- Apple vs Sony 수직적 통합 전략비교 애플(Apple)의 성공 소니(SONY)의 실패.pptx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