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교육과정에 따른 주제 - 나와 가족, 우리동네, 유치원과 친구, 건강과 안전, 교통기관,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 동식물과 자연, 환경과 생활, 생활도구,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한 가지 주제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누리교육과정에 따른 주제 - 나와 가족, 우리동네, 유치원과 친구, 건강과 안전, 교통기관,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 동식물과 자연, 환경과 생활, 생활도구,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한 가지 주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본문내용

갈아입으면 여름이가 시원해질까? 우리 여름이 에 게 시원해졌는지 물어볼까요? 누가 한 번 물어볼까?
C: 시원해졌니?
여름이: 응. 그런데 옷은 시원해졌는데 햇빛이 너무 쨍쨍 비쳐서 너무 더워. 시원해지는 방법이 없을까? 코끼리반 친구들 이 알려줬으면 좋겠어.
T: 애들아 여름이가 아직도 많이 더운가 봐요. 여름이가 시원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여기에서 여름이가 시원해질 수 있는 것을 찾아서 여름이 옆에 붙여 주는 거예요.
C: 네!
(유아가 나와서 에어컨, 선풍기, 부채, 아이스크림, 얼음, 튜브 등을 붙여 준다. 한 명의 유아가 하나씩만 붙이도록 하여 여러 명의 유 아가 할 수 있도록 한다.)
T: 잘했어요!
여름: 아 시원하다! 친구들 너무너무 고마워요 친구들 덕분에 너무 시원해졌어요. 나에게 알려준 이 방법들로 코끼리반 친구들 도 여름 시원하게 지내요! 다음에 또 놀러 올게요! 안녕
마무리 (2분)
- 오늘의 이야기 나누기 한 것을 정리 한다
T: 애들아 여름이의 옷을 갈아입혀주니까 어땠어요?
C: 재미있었어요
T: 우리 한 번 우리가 어떤 옷을 입었나 한 번 볼까?
누가 반팔을 입었나 반바지를 입었나
C: 난 반발, 반바지를 입었어요
T: 그래요 여름에는 덥기 때문에 반팔, 반바지를 입는 거예요. 또 우리가 더울 때 여름이 에게 붙여준 것이 무엇이 있었지?
C: 선풍기/ 에어컨이요
T: 그래요 더울 때에는 그런 도구들을 이용해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어요
확장활동
- 역할놀이 영역에 다양한 여름 소품들 (선글라스, 부채, 선 캡 등) 을 비치해 두어 유아들이 역할놀이를 해보도록 한다.

추천자료

  • 가격3,3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3.11.16
  • 저작시기201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9317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