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똥 비즈니스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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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루이비똥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의 사업분야
- 기업명과 사업내용에 대한 설명

2. 기업의 CEO 및 비전
- CEO의 소개
- 기업의 비전

3. 기업의 성과
- 최근 3년간의 매출액과 이익 (if available)

본문내용

※ 기 업 명 :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프랑스가 전 세계 명품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프랑스의 LVMH(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Louis Vuitton Monët Hennessy) 그룹은 그 중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며 세계 제1위의 명품 업체로 군림하고 있다. LVMH사는 꼬냑과 샴페인으로 유명한 모에 헤네시사와 가죽 가방으로 세계적인 선두 명품 브랜드인 루이비통사가 1987년 합병하면서 창립되었다. 그 후 1987년 세린느 인수를 시작으로 1988년에는 지방시, 1993년 겐조, 1994년 겔랑, 1996년 로에베, 1999년과 2000년에 이르러 펜디 그리고 태그 호이어, 쇼메 등의 시계·보석업체를 비롯, 메이크업 포에버, 베네팃 코스메틱 등의 화장품 업체까지 차례대로 인수하였다. LVMH의 브랜드 잠식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최근에는 미국의 도나카렌 인터내셔널사(DKI)까지 인수함으로써 미국 기업으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브랜드와 브랜드의 지분뿐만 아니라 면세점 구역에서 이들 제품을 한자리에 놓고 판매하는 다국적 유통 전문 업체인 DFS(Duty Free Shop)와 화장품 전문 유통 체인인 세포라(Sephora), 명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인터넷 쇼핑몰 e-luxury.com 등도 LVMH 그룹 산하에 속해 있으니 명품 세계에 있어서 LVMH의 막강한 파워는 견줄 만할 것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한마디로 제품에서 유통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고가 사치품 제국'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LVMH는 패션과 가죽 상품, 유통(면세점, 화장품 전문점 등), 와인과 양주, 향수와 화장품, 시계와 보석 등 거의 모든 명품 상품을 취급하는 5가지 영역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보유. 미국, 프랑스, 일본 등 주요 매출 국가 이외에 다른 국가(특히아시아)에서 매출을 확대하여 글로벌 지역별 매출 균형을 이루고 탁월한 브랜드를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그룹 브랜드는 유럽 내 1위, Luxury 브랜드를60개 넘게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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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3.11.18
  • 저작시기2013.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93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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