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지구의 자원 현황
2. 자원고갈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방안
3.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한 방안
4. 친환경 자동차의 종류 및 특성
5. 친환경 자동차의 문제점
6. 결론
7. 출처
2. 자원고갈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방안
3.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한 방안
4. 친환경 자동차의 종류 및 특성
5. 친환경 자동차의 문제점
6. 결론
7. 출처
본문내용
년 Jeseph Henry에 의해 개발되었으나 축전지 기술 부족과 내연기관의 편의성으로 자동차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여서 사라지게 되었지만 화석연료 고갈 및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1990년대 초반 선진국들은 축전지 시술에 집중 투자하게되어 많은 전기자동차의 발전을 이루었다. 축전지에 담겨진 전기만으로 차량을 구동시키는 방식이다.
(1)구동원리
;전기자동차의 주요부품은 축전지, 모터, 컨트롤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전지에 저장된 전기에너지가 컨트롤러를 거쳐 모터에 전달되어 모터를 구동시켜 주행하게 된다.
4) 클린디젤
;기존 내연기관을 그대로 활용해 안정성이 높고 탄소 배출량이 적다는 이유로 현재 친환경자동차 중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고 세계 디젤자동차 시장 중 특히 유럽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자동차이다. 기존의 디젤 자동차보다 배출가스를 현저히 줄이면서 동급 가솔린자동차 대비 효율이 높은 초고효율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2016년 세계 클린디젤차 시장의 약 80% 이상을 유럽이 점유할 것으로 전망된다.
친환경 디젤엔진은 유럽의 자동차 업체가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1997년 디젤엔진 각 실린더 안으로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커먼레일 다이렉트 인젝션엔진을 개발한 후 세대를 거듭하며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CDI엔진은 고압의 분사연료가 완전연소에 가깝게 소모되어, 출력이 증가하여 연비가 좋고 각종 유해 배출가스 억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5. 친환경 자동차의 문제점
친환경 자동차의 가장 큰 문제점은 실용화이다. 아무리 환경에 좋고 자원을 아낄수 있다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크게 와닿지 않는 부분이고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루빨리 이러한 문제점들이 해결되어 대중화 되어야한다.
결론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하여 자원을 아낄수 있고 환경을 보존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친환경 자동차가 대중화되어 모두가 이용할 때의 이야기이다. 지금은 대부분이 일반 자동차를 타고 있다. 하루빨리 국가 아니 세계적인 차원에서 친환경 자동차를 대중화 시킬수 있도록 힘써야할 것이다.
출처
http://blog.naver.com/autolog?Redirect=Log&logNo=10138952332
http://maginggaz1.blog.me/10126093882
http://blog.naver.com/tnstn96?Redirect=Log&logNo=80008129666
(1)구동원리
;전기자동차의 주요부품은 축전지, 모터, 컨트롤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전지에 저장된 전기에너지가 컨트롤러를 거쳐 모터에 전달되어 모터를 구동시켜 주행하게 된다.
4) 클린디젤
;기존 내연기관을 그대로 활용해 안정성이 높고 탄소 배출량이 적다는 이유로 현재 친환경자동차 중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고 세계 디젤자동차 시장 중 특히 유럽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자동차이다. 기존의 디젤 자동차보다 배출가스를 현저히 줄이면서 동급 가솔린자동차 대비 효율이 높은 초고효율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2016년 세계 클린디젤차 시장의 약 80% 이상을 유럽이 점유할 것으로 전망된다.
친환경 디젤엔진은 유럽의 자동차 업체가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1997년 디젤엔진 각 실린더 안으로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커먼레일 다이렉트 인젝션엔진을 개발한 후 세대를 거듭하며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CDI엔진은 고압의 분사연료가 완전연소에 가깝게 소모되어, 출력이 증가하여 연비가 좋고 각종 유해 배출가스 억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5. 친환경 자동차의 문제점
친환경 자동차의 가장 큰 문제점은 실용화이다. 아무리 환경에 좋고 자원을 아낄수 있다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크게 와닿지 않는 부분이고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루빨리 이러한 문제점들이 해결되어 대중화 되어야한다.
결론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하여 자원을 아낄수 있고 환경을 보존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친환경 자동차가 대중화되어 모두가 이용할 때의 이야기이다. 지금은 대부분이 일반 자동차를 타고 있다. 하루빨리 국가 아니 세계적인 차원에서 친환경 자동차를 대중화 시킬수 있도록 힘써야할 것이다.
출처
http://blog.naver.com/autolog?Redirect=Log&logNo=10138952332
http://maginggaz1.blog.me/10126093882
http://blog.naver.com/tnstn96?Redirect=Log&logNo=80008129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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