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① 선정동기 및 배경
② 기업소개
2.본론
① 경쟁업체 분석
② 기SWOT
③ 4P전략
④ STP분석
⑤ 마케팅전략-지역별 라면
3.결론
① 기대효과
② 기출처
① 선정동기 및 배경
② 기업소개
2.본론
① 경쟁업체 분석
② 기SWOT
③ 4P전략
④ STP분석
⑤ 마케팅전략-지역별 라면
3.결론
① 기대효과
② 기출처
본문내용
선정 동기 및 배경
≪ 표 - 그림 파일 ≫ ≪ 그 래 프 ≫
선정 동기 및 배경
〔경제적 요인〕
국내 라면 시장규모 2조원
물가 상승으로 값싼 대중음식의 이미지인 라면 선호
〔사회적 요인〕
소득수준의 증대
라면 전문점의 브랜드 이미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리함 선호
〔문화적 요인〕
라면은 한끼 식사로 해결할 수 있는 음식
빨리 먹을 수 있는 라면의 신속성 선호
매운맛 선호
기업소개– 기업 연혁
▇ 1981 명동 틈새라면 개업(현 명동본점)
▇ 1996 서비스 표 등록(특허취득)
▇ 2002.11 틈새 (주) 법인설립
▇ 2003.3.3 틈새라면 1호 점 (전주 인후 점)
▇ 2004.03.20 틈새라면 50호 점 (의정부 점)
▇ 2004.12.23 틈새라면 100호 점 (서울 가락 점)
▇ 2007.06.13 틈새라면 150호 점 (길동역 점)
▇ 2009.09.07 팔도 틈새라면 ‘빨계떡’ 출시
▇ 2013년 현재 100여개의 프랜차이즈점 운영 중
≪ 표 - 그림 파일 ≫ ≪ 그 래 프 ≫
선정 동기 및 배경
〔경제적 요인〕
국내 라면 시장규모 2조원
물가 상승으로 값싼 대중음식의 이미지인 라면 선호
〔사회적 요인〕
소득수준의 증대
라면 전문점의 브랜드 이미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리함 선호
〔문화적 요인〕
라면은 한끼 식사로 해결할 수 있는 음식
빨리 먹을 수 있는 라면의 신속성 선호
매운맛 선호
기업소개– 기업 연혁
▇ 1981 명동 틈새라면 개업(현 명동본점)
▇ 1996 서비스 표 등록(특허취득)
▇ 2002.11 틈새 (주) 법인설립
▇ 2003.3.3 틈새라면 1호 점 (전주 인후 점)
▇ 2004.03.20 틈새라면 50호 점 (의정부 점)
▇ 2004.12.23 틈새라면 100호 점 (서울 가락 점)
▇ 2007.06.13 틈새라면 150호 점 (길동역 점)
▇ 2009.09.07 팔도 틈새라면 ‘빨계떡’ 출시
▇ 2013년 현재 100여개의 프랜차이즈점 운영 중
추천자료
- 금융과 IT관계 현황
- 수타면 마케팅전략분석(A+레포트)
- [베스킨라빈스][마케팅 전략][베스킨라빈스31][마케팅]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사례(아이...
- [CRM][고객관계관리]CRM(고객관계관리) 구축을 위한 정보기술, CRM(고객관계관리) 구축 단계,...
- 전자상거래(EC)의 정의, 전자상거래(EC) 시장의 특징, 전자상거래(EC)를 가능하게 해 주는 사...
- 식품안전사고의 현황과 원인
- 디지털컨텐츠(콘텐츠)산업 발달, 디지털컨텐츠(콘텐츠)산업 분류, 디지털컨텐츠(콘텐츠)산업 ...
- [1인기업]1인기업에 대한 모든 것(1인 기업의 개념 및 부상 배경,장단점,필요성,현황 및 대표...
- 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 NIE)의 의의와 필요성, 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 NIE)의 현황...
- STP 전략의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뽀로로, 스타벅스, 노스페이스, 경영전략,...
- 음식문화와 성문화, 문화 관광, 각국의 음식문화와 성문화, 우리나라 음식문화와 성문화, 향...
-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음식점]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현황,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 미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과 추후전망
- ‘KARA(카라)’ 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 대작전 -한류 아이돌 산업 시장분석 (한류 아이돌 스타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