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높은 시장점유율 …………………………3
Ⅱ. 다양한 아이디어 수집 ……………………4
Ⅲ. CJ택배사랑 활동 …………………………5
Ⅳ. 직원 교육 강화 ……………………………6
Ⅴ. 서비스품질 개선 …………………………6
Ⅱ. 다양한 아이디어 수집 ……………………4
Ⅲ. CJ택배사랑 활동 …………………………5
Ⅳ. 직원 교육 강화 ……………………………6
Ⅴ. 서비스품질 개선 …………………………6
본문내용
원의 교육은 서비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CJ대한통운은 직원을 교육함에 있어서도 고객들의 요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직원들에 대한 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것이다.
고객 평가제도를 통해서 고객들이 느끼는 불만이나 개선사항등을 CJ대한통운이 수용하고 이를 직원 교육에 반영함으로서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서비스가 실시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직원에 대한 교육은 비용적인 소모를 발생시키지만 택배사업의 특성상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일이 많은 만큼 직원 교육을 통해서 얻는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Ⅴ. 서비스품질 개선
관계자는 "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택배 서비스에 대한 가감 없는 평가와 아이디어를 통해 서비스품질을 높이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이같은 고객 모니터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택배사업은 특정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서비스가 전부라고 할 수 있다. 서비스품질이 택배업체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비스품질이 중요한 부분이다.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CJ대한통운이 현재 시행하고 있는 고객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052518g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312/e2013121208190792480.htm
<서울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21207265500947
<아시아경제>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26536
<뉴스토마토>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31&newsid=01289046603037864&DCD=A10103&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segyefn.com/articles/article.asp?aid=20131212020397&cid=0503010000000?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1212000086
<뉴스핌>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1214000040
<부산일보>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0027541
<뉴데일리>
http://www.bizwatch.co.kr/?smode=referer&uid=4490&datatype=
<비즈니스워치>
CJ대한통운은 직원을 교육함에 있어서도 고객들의 요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직원들에 대한 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것이다.
고객 평가제도를 통해서 고객들이 느끼는 불만이나 개선사항등을 CJ대한통운이 수용하고 이를 직원 교육에 반영함으로서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서비스가 실시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직원에 대한 교육은 비용적인 소모를 발생시키지만 택배사업의 특성상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일이 많은 만큼 직원 교육을 통해서 얻는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Ⅴ. 서비스품질 개선
관계자는 "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택배 서비스에 대한 가감 없는 평가와 아이디어를 통해 서비스품질을 높이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이같은 고객 모니터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택배사업은 특정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서비스가 전부라고 할 수 있다. 서비스품질이 택배업체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비스품질이 중요한 부분이다.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CJ대한통운이 현재 시행하고 있는 고객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052518g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312/e2013121208190792480.htm
<서울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21207265500947
<아시아경제>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26536
<뉴스토마토>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31&newsid=01289046603037864&DCD=A10103&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segyefn.com/articles/article.asp?aid=20131212020397&cid=0503010000000?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1212000086
<뉴스핌>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1214000040
<부산일보>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0027541
<뉴데일리>
http://www.bizwatch.co.kr/?smode=referer&uid=4490&datatype=
<비즈니스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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