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과 KT&G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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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KT&G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과 KT&G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KT&G 소개

2. KT&G 마케팅
 *브랜드 중심 경영
 *브랜드 리포지셔닝
 *브랜드 확장을 통한 자산 강화

3.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축하고, 브랜드 영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항상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오고 있다.
그리고 2007년 8월 에쎄가 리뉴얼(Renewal)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준비 하였다. 에쎄는 2002년 브랜드 활성화(Brand Revitalization) 이후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물론 현재 디자인은 에쎄가 지향하고자 하는 가치를 표현하는 매체로서 한국 소비자의 감성을 반영하는 수단으로서 상당히 공헌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하루에 1번씩, 5년 동안 동일한 패턴의 디자인을 보는 소비자는 다소 지루하고 진부해질 수도 있다.
이런 분위기에서 에쎄는 디자인 변화를 통해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 넣으려는 새로운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 지나친 변화는 삶의 왜곡을 불러올 수 있지만 어느 정도의 변화는 삶에서 활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에쎄는 기존 디자인이 갖는 디자인의 핵심 요소는 유지한 상태에서 보다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에 변화를 줬다.
에쎄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바(Bar)와 엠블렘(Emblem)은 기존에 비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변모했으며 바(Bar) 속에 묻혀 있던 ESSE 로고는 담배 갑 전면에 나오면서 가독성이 높아졌다. 아울러 에쎄 리뉴얼(Renewal)은 내적으로는 브랜드 관리 전략의 체계적인 틀을 더욱 공고히 하고 외적으로는 호의적인 방향으로 진화해가는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소구하고 브랜드 인식을 환기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높은 시장 점유율 유지, 경쟁사의 시장 진입 방지, 기업의 마케팅 비용 절감, 높은 이익 창출, 고객 충성도 지속 등 브랜드 파워가 기업에 기여하는 바에 대한 재론의 여지는 없다.
선진 경영 및 마케팅 기법으로 무장한 다국적 기업들의 무차별적인 공세 속에서 에쎄가 현재와 같이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내고 있는 이유는 일관된 브랜드 전략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키워온 데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에쎄는 과거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모색하면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2007년 8월 에쎄가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였다. 자기표현을 중시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층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컴팩트 타입의 수퍼 슬림인 ‘에쎄 엣지(EDGE)’와 초슬림 공간필터와 세련된 감각의 6각 패키지를 적용한 ‘에쎄 센스(SENSE)’를 출시함으로써 젊은층 소비자들의 관심과 지지를 넓혀가고 있다.
최고급 담뱃잎인 골든 리프(Golden Leaf)를 원료로 사용해 최고의 품질로 사랑을 받아온 에쎄 골든 리프가 나전칠기 명장 박재성님과의 콜래보레이션(Colla boration)을 통해 나전 본연의 깊이 있고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리뉴얼되었다.
에쎄는 전 세계에서도 수퍼 슬림 브랜드 중 판매 1위로서 현재 미국·중국·중동·유럽 등 전 세계 4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이에 에쎄는 ‘World Class No.1’ 캠패인을 전개했다.
이 밖에 최고급 천연 멘솔을 적용해 청량감이 뛰어난 수퍼슬림 멘솔인 에쎄멘솔 1㎎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에쎄멘솔 1㎎에 적용된 ‘멘사 파이페리타(Mentha Piperita)’는 정제과정에서 극소량만 추출되는 최고급 천연 멘솔로 일반적인 멘솔보다 청량감과 향 발현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향후 에쎄의 멘솔군은 타르 5.5㎎인 ‘에쎄 멘솔’과 컴팩트한 디자인의 ‘에쎄 엣지 멘솔’에 이어 최고급 멘솔을 적용한 ‘에쎄 멘솔 1㎎’까지 3가지 라인업을 구축하며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멘솔 시장에서도 리더십과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과거의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진취적이고 현대적인 기업으로 각인되기 위해 이미지와 브랜드 개선을 위한 활동과,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각도에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민영화 원년인 2003년부터 젊은 세대를 주 타겟으로 하는 `상상 예찬` 광고 캠페인을 통해 `젊은 상상, KT&G`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고 상상예찬 광고 공모전, 음악회, 인라인 국토대장정 협찬 등의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또 KT&G 복지재단을 출범시켜 불우 이웃과 중병 환자의 질병 치료를 지원하고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프로그램을 만들어 교육문화 사업을 하고 있으며 보건의료 사업, 환경보호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목차-
1. KT&G 소개
2. KT&G 마케팅
*브랜드 중심 경영
*브랜드 리포지셔닝
*브랜드 확장을 통한 자산 강화
3. 앞으로 나아갈 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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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12.19
  • 저작시기201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98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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