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이론 및 영유아에게 있어서 놀이의 효과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놀이 이론 및 영유아에게 있어서 놀이의 효과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특징 및 놀이 이론
  1) 놀이의 특징
  2) 놀이 이론
 2. 놀이의 효과

Ⅲ. 결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한때 레크리에이션이었던 것들이 지금은 전문화되고 조직화 되어 즐거운 놀이가 아니라 또 다른 경쟁의 장이 되고 있다.
물론 아이들을 바르게 교육시키고 많은 것을 학습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순수하게 놀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는 것 역시 못지않게 중요하다. 놀 기회를 충분히 제공받는 것은 아이들의 의무이자 권리인 것이다.
아이들의 놀이 시간을 학습의 장으로 변모시켜 아이가 자발적인 관심과 흥미를 보이며 놀이 속에 빠져들고자 할 때 교육자나 부모가 이를 지도의 기회로 생각한다면 아이의 놀이 기회는 상실되고 말 것이며, 아이가 놀이를 통해 얻게 되는 자아정체성 발달에 문제가 생길 것이 분명하다고 본다.
아이들은 발달단계를 막론하고 집에서건 학교에서건 놀이를 위한 놀이를 할 기회를 충분히 제공받아야 한다. 모든 부모와 교육자들, 그리고 학교는 아동에게 놀이할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주고, 아동의 놀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지지해주고 격려해주어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의무이고, 또한 아동의 권리라고 생각한다.
참 고 문 헌
하정연 외(2008). 유아놀이지도. 공동체.
박찬옥(2003). 유아놀이지도. 학문사.
황옥자(2000). 한국의 전통 유아놀이교육. 학지사.
  • 가격1,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12.29
  • 저작시기2013.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0009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