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기업분석,월마트마케팅전략,Walmar분석,Walmar마케팅전략,Walmar한국실패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월마트기업분석,월마트마케팅전략,Walmar분석,Walmar마케팅전략,Walmar한국실패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존 마케팅 전략

Ⅱ. Walmart의 성공요인
사례 – 미국

Ⅲ. Walmart의 실패요인
사례 – 한국

Ⅳ. 마케팅 전략의 변화

Ⅴ. Walmart의 개선점

Ⅵ. Walmart의 현재 동향

본문내용

Ⅰ. 기존 마케팅 전략
이전 월마트의 기업이념 이자 Walmart 성공의 핵심문구

• 누구에게나 낮은 비용을 제시
→ 물건 값을 획기적으로 낮춤

• 유통업체 전반에 걸쳐 효율성 제고
→ 낮은 가격으로 그 이익을 소비자에게 환원
Ⅲ. Walmart의 실패요인 (한국)
∙ 위성을 동원한 물류 시스템이 불필요한 한국 특성
– 동서횡단에 1주일도 넘게 걸리는 미국에서만 유효한 전략

∙ 출점 경쟁에서의 패배
- 당시 한국에는 이미 E마트, 킴스클럽 등의 대형할인매장이 입지, 급성장
→ 주도권 확립 실패가 최고의 패인

∙ 모방된 Everyday low price
- Wallmart의 핵심역량이 모든 기업의 핵심역량이 되어 차별화 실패
Ⅲ. Walmart의 실패요인 (한국)
위성을 동원한 물류 시스템이 불필요한 한국 특성
– 동서횡단에 1주일도 넘게 걸리는 미국에서만 유효한 전략

∙ 출점 경쟁에서의 패배
- 당시 한국에는 이미 E마트, 킴스클럽 등의 대형할인매장이 입지, 급성장
→ 주도권 확립 실패가 최고의 패인
∙ 모방된 Everyday low price
- Wallmart의 핵심역량이 모든 기업의 핵심역량이 되어 차별화 실패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13페이지
  • 등록일2014.01.08
  • 저작시기2014.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0145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