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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는 성분은 당분의 분해와 흡수를 억제하여, 기존 커피믹스보다 당 섭취의 부담을 줄인다. 또한 소금의 짭짤한 맛이 커피의 달콤한 풍미를 더욱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웰빙이 대세인 요즘, 건강도 생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3. 마케팅 전략
(1) SNS Marketing
SNS마케팅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리고 사람들 사이에 쉽게 퍼지는 특성을 통해 비용대비 높은 효과를 거두게 된다. 또한 주기적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더 적극적으로 기업의 광고활동에 참여하고,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되게 할 수 있다.
조금 더 구체적인 방법으로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제품의 페이지를 만들어서 담벼락을 통해 설문조사, 소비자들의 의견 수렴, 질문 답변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친구로 추가된 소비자들의 상태를 확인하여,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그로 인해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다. 결국 소비자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
(2) Advertisement
맥심 ½ 칼로리 커피 믹스를 효과적으로 광고하기 위해 그냥 커피를 많이 마셨을 때와 맥심 ½칼로리 커피 믹스를 마셨을 때의 차이를 강조하는 두 사진을 비교하여 시각적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는 효과를 기대한다.
(3) Sports Marketing
“캐나다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면 하키만큼 국민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없다”라고 할 정도로 캐나다의 하키 사랑은 대단하다. 세 번째 마케팅 전략은 아이스하키를 이용한 스포츠마케팅이다. 많은 캐나다인들이 춥고 긴 겨울이 지겹지 않은 이유가 하키 덕분이라고 말하는데, 이렇게 하키는 캐나다의 국민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이를 바탕으로 활용전략들을 살펴보면, 먼저 하키장 무료시음회가 있다. 많은 캐나다 학부모들은 자년들이 어릴 때부터 하키장에서 하키교육을 시킨다고 한다. 이 점을 통해 학부모들을 상대로 한 무료시음회를 개최하는 전략이다. 이어서 사회공헌프로그램은 동서커피믹스 현지 수익금 중 일부가 기부금에 사용되어 캐나다 저소득층 유소년들에게 하키장비를 지원해주는 방식이다. 이는 좋은 기업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캐나다 국영방송 CBC는 매주 토요일을 ‘하키의 날’로 정하고 하키경기를 방송한다. 따라서 그 날에는 하키를 주제로 한 맥심 TV광고를 방영하고 또한 이 광고를 도심거리에도 노출하는 방법이 있다. 스포츠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특정 팀과의 스폰서십 체결이다. 동서가 캐나다의 하키팀과 스폰을 맺으면 입장권, 전광판, 인터뷰석 배경판, LED보드, 시상식 등에 동서 맥심로고를 노출할 수 있다. 그리고 그 팀이나 그 팀의 인기선수가 나오는 TV광고, 광고포스터 등을 만들 수 있다. 또 그 팀의 하키경기에 동서커피믹스 현지 소비자들, 캐나다 지사 직원들 등을 초대해서 ‘퀴즈를 통한 커피믹스세트 증정’, ‘관객 무료 시음회’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스폰서 데이’를 열 수 있다.
3. 마케팅 전략
(1) SNS Marketing
SNS마케팅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리고 사람들 사이에 쉽게 퍼지는 특성을 통해 비용대비 높은 효과를 거두게 된다. 또한 주기적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더 적극적으로 기업의 광고활동에 참여하고,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되게 할 수 있다.
조금 더 구체적인 방법으로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제품의 페이지를 만들어서 담벼락을 통해 설문조사, 소비자들의 의견 수렴, 질문 답변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친구로 추가된 소비자들의 상태를 확인하여,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그로 인해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다. 결국 소비자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
(2) Advertisement
맥심 ½ 칼로리 커피 믹스를 효과적으로 광고하기 위해 그냥 커피를 많이 마셨을 때와 맥심 ½칼로리 커피 믹스를 마셨을 때의 차이를 강조하는 두 사진을 비교하여 시각적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는 효과를 기대한다.
(3) Sports Marketing
“캐나다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면 하키만큼 국민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없다”라고 할 정도로 캐나다의 하키 사랑은 대단하다. 세 번째 마케팅 전략은 아이스하키를 이용한 스포츠마케팅이다. 많은 캐나다인들이 춥고 긴 겨울이 지겹지 않은 이유가 하키 덕분이라고 말하는데, 이렇게 하키는 캐나다의 국민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이를 바탕으로 활용전략들을 살펴보면, 먼저 하키장 무료시음회가 있다. 많은 캐나다 학부모들은 자년들이 어릴 때부터 하키장에서 하키교육을 시킨다고 한다. 이 점을 통해 학부모들을 상대로 한 무료시음회를 개최하는 전략이다. 이어서 사회공헌프로그램은 동서커피믹스 현지 수익금 중 일부가 기부금에 사용되어 캐나다 저소득층 유소년들에게 하키장비를 지원해주는 방식이다. 이는 좋은 기업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캐나다 국영방송 CBC는 매주 토요일을 ‘하키의 날’로 정하고 하키경기를 방송한다. 따라서 그 날에는 하키를 주제로 한 맥심 TV광고를 방영하고 또한 이 광고를 도심거리에도 노출하는 방법이 있다. 스포츠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특정 팀과의 스폰서십 체결이다. 동서가 캐나다의 하키팀과 스폰을 맺으면 입장권, 전광판, 인터뷰석 배경판, LED보드, 시상식 등에 동서 맥심로고를 노출할 수 있다. 그리고 그 팀이나 그 팀의 인기선수가 나오는 TV광고, 광고포스터 등을 만들 수 있다. 또 그 팀의 하키경기에 동서커피믹스 현지 소비자들, 캐나다 지사 직원들 등을 초대해서 ‘퀴즈를 통한 커피믹스세트 증정’, ‘관객 무료 시음회’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스폰서 데이’를 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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