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 마케팅 (Building a Global Brand) - 리바이스(Levi’s in Japan)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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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글로벌 경영 마케팅 (Building a Global Brand) - 리바이스(Levi’s in Japan)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일본 시장에서 핵심성공요인(KSFs)
2. 매출 확대 방안
3. Levi Strauss의 FSAs(firm-specific advantages)와 CSAs(country-specific advantages)를 핵심성공요인(KSFs)에 매칭
4. 리바이스 재팬이 일본에서 ‘미국적 가치’를 광고 캠페인에 성공적으로 활용
5. 리바이스 재팬과 다른 경쟁 유통 채널과의 강약점

본문내용

1. 일본 시장에서 핵심성공요인(KSFs)

Mature Market인 일본에서 Levi’s가 성공할 수 있는 핵심 요인은
‘Localization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이다
 ▇ 일본 시장과 소비자 특성
  ✔ Mature Market – 치열한 내수 경쟁, 다양한 소비자 기호, 가격적 요소보다 패션 등 심리적 만족도 등
  ✔ Luxury 상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 – Premium 상품 시장
  ✔ 미국 문화에 대한 동경

 ▇ Localization을 위한 과제
  ✔ ‘Jean’에 대한 소비자 인식 차이 – 미국은 Jean의 출발 자체가 광부를 위한 옷으로 실용적 이미지가 큰 반면, 일본은 패션 상품으로서 인식
  ✔ 체형의 차이 – 미국인에 비해 slim하고 몸에 붙는 제품 선호
  ✔ 제품 생산, 배송 – 제품 생산, 배송 원가, Supply Chain 구축 과제




≪ … 중 략 … ≫




3. Levi Strauss의 FSAs(firm-specific advantages)와 CSAs(country-specific advantages)를 핵심성공요인(KSFs)에 부합하게 위하여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리바이스가 선두 브랜드가 되기 위해 Jean의 종주국이라는 것을 어떻게 활용했는가? 미국의 다른 브랜드도 같은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까?

1) FSAs
 ▇ 브랜드 인지도, 가치, 고객 기반
  ✔ 100년이 넘는 기간 구축된 ‘Global Leading Brand’ 이미지와 전 세계에 걸친 고객층
 ▇ 글로벌 생산 기지
  ✔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에 세계 시장 제품 공급 위한 생산, 물류 기지 구축
 ▇ 정보시스템 활용
  ✔ 자동 창고 관리 시스템, 자동 수발주 시스템, EDI – 처리 기간 단축, 비용 절감
 ▇ Global 시장에 일관되게 적용되는 광고 전략
  ✔ ‘Young, Active American’ 이미지 – 일관된 브랜드 가치, 이미지 창출,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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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4.02.03
  • 저작시기2014.1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904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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