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마케팅 (Emotional Marketing)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의 주의점, 시각마케팅, 시각마케팅 사례, 스타모델마케팅.PPT자료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감성 마케팅 (Emotional Marketing)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의 주의점, 시각마케팅, 시각마케팅 사례, 스타모델마케팅.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Emotional Marketing

1.감성마케팅이란?
2.감성마케팅의 주의점
3.시각마케팅이란?
4.시각마케팅 사례
5.조사 후 느낀점

본문내용

Emotional Marketing




감성마케팅이란?

• 감성마케팅은 정보제공 등으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여 제품에 대한 고객의 호의적인 감정 반응을 얻어내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 덴마크의 코펜하겐 미래학연수소장인 롤프 옌센은 저서 \'드림소사이어티\'에서 \"감성에 바탕을 두고 꿈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이 물리적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을 무색케 할 것이다\"라고 지적하며, 앞으로의 사회가 꿈과 감성을 파는 사회로 변모할 것이라고 했다. 존 나이스비트 교수가 주장하는 \'하이테크, 하이터치\' 개념도 감성마케팅과 통한다.

• 최근 활용도가 높은 감성마케팅은 향기마케팅, 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등이 있다.
 
• 아름답게(시각), 분위기 있게(청각), 향기롭게(후각), 부드럽게(촉각), 입맞에 맞도록(미각)




감성마케팅의 주의점

• 감성이 품질을 높이지 않는다.

• 감성의 색깔은 무차별적이지 않다.

• 고객이 해당 제품에 기대하는 감성을 제공해야 한다.

• 매출에 기여하는 감성이어야 한다.

• 감성만으로는 고객과의 관계형성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4.03.08
  • 저작시기2014.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90721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