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히어로즈(NEXEN Heroes) 마케팅전략분석/넥센히어로즈 새로운 마케팅 실행방안 제안.pptx
본 자료는 10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넥센히어로즈(NEXEN Heroes) 마케팅전략분석/넥센히어로즈 새로운 마케팅 실행방안 제안.pptx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설정
- 넥센 히어로즈 야구단 소개

2. 프로야구 상황분석
- 프로야구 수명주기
- 5 Force 분석
- 넥센히어로즈 SWOT 분석

3. STP 마케팅전략 수립
- STP 설정

4. 넥센히어로즈 마케팅 믹스 전략 수립 (4P)
– 제품(product)
– 가격(price)
– 유통(Place)
– 촉진(promotion)

5. 넥센히어로즈 마케팅 방안 제안
소셜 커머스를 통한 마케팅
핸드폰 게임 시장을 통한 마케팅
여성 관중 유치 전략

본문내용

NEXEN
Heroes




    ≪ 그 래 프 ≫

‘넥센 히어로즈 야구단’의 낮은 인지도와 낮은 관중 동원력을
마케팅을 통해 개선하기 위해 선정




1. 주제 설정
 - 넥센 히어로즈 야구단 소개

【Nexen Heros】

 □삼미 슈퍼스타즈(1982) → 현대 유니콘스(1995) → 넥센 히어로즈(2008)
 □연고지 : 서울
 □구장 : 목동 종합 야구장 (12,500명 수용 규모)
 □마스코트 : 턱돌이




2. 프로야구 상황분석
 - 프로야구 수명 주기
 - 넥센히어로즈 SWOT 분석
 - 5 Force 분석




2. 시장상황분석
 - 프로야구 수명주기

프로야구 수명주기

    ≪ 그 래 프 ≫

1982년 프로 출범 이후 3S정책·WBC 4강·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등을 거치며 꾸준히 성장
현재는 성숙기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




≪ … 중 략 … ≫




2. 핸드폰 게임 시장을 통한 마케팅

 ≪ 그 림 ≫ ≪ 그 림 ≫

구단 마스코트 턱돌이를 활용한 핸드폰 게임 적극 개발
게임에서 일정 점수·순위 이상 획득 시 티켓 할인 쿠폰 증정

SWOT 분석에서 약점이었던 ‘타 구단에 비해 짧은 역사'를
구단 마스코트 턱돌이를 활용한 스토리 마케팅을 통해 극복
  • 가격3,800
  • 페이지수29페이지
  • 등록일2014.03.25
  • 저작시기2014.3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0955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