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계획서 ] 게스트하우스(Guesthouse) 임대숙소 사업업체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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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창업계획서 ] 게스트하우스(Guesthouse) 임대숙소 사업업체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요약
-창업아이템의 소개
-창업아이템의 차별성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2. 창업아이템 개요 및 시장조사결과
-창업아이템의 개요
-시장 수요조사 결과

3. 창업아이템 기술분석
-창업아이템(기술)의 차별성
-창업아이템의 경쟁력 및 파급효과

4 사업화계획
(1) 시제품제작 계획
-입지선정
-소요비용 및 세부제작

(2) 창업 계획

(3) 생산 계획
-상품 판매계획
-상품서비스 구축계획
⒜게스트하우스와 연관사업 구축
⒝소비성물품 도매처 확보
⒞유·무선인터넷 확보
⒟게스트하우스내 옥상 주점설치

(4) 홍보 및 판매전략
-SNS를통한 홍보 방법
-소셜커머스를통한 홍보 방법

(5) 향후 사업추진 일정
㈎계절별 테마구현
㈏실내 서비스 증축
㈐주변 협력업체 관계구축
㈑서비스 직원 고용

본문내용

광객들의 숙박관리가 우선이며, 부가 상품으로 자전거 대여, 도심 투어가이드 등을 제공하며 희망자에 한하여 옥상에서의 바비큐 파티, 다과회 등 이벤트를 준비한다. 관광객들이 많은 성수기에는 외국인 관광객을 주로하며 비수기에는 내국인 관광객의 숙박을 목표로 한다. 투숙객과의 친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도록 노력한다. 또한 그것이 고객 충성도로 연결되어 다시 한국에 방문하게 되었을 때 우리 게스트하우스의 재방문을 유도한다. 그 방법으로 관광객이 체크아웃을 할 때 우리 게스트하우스의 마크가 새겨진 작은 기념품(열쇠고리 등)을 증정하여 재방문 시 지참하면 숙박비의 할인을 해주거나 부가서비스 무료 이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준다.
□ (3) 생산 계획
-상품 판매계획
- 먼저 게스트하우스의 특성상 숙소 임대료가 주 수익원임을 생각해 숙소료를
경쟁력 있게 책정하였다. 현재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게스트하우스인 ‘숨’과 가격 을 비교하였을때 경쟁력 있게끔 가격을 책정하였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숨 비용
우리 게스트하우스 예상 비용
8인실
25,000 / 1인
25,000
6인실
20,000 / 1인
30,000
4인실
22,000 / 1인
35,000
2인실
50,000
40,000
-상품서비스 구축계획
⒜게스트하우스와 연관사업 구축
- 소비자의 편의성을 구축하기위해 주차시설 사전계약하기위해
게스트하우스 바로근처인 도화동공영주차장과 사전계약을통해 이용고객에게
불편함없이 주차시설을 이용할수있도록 한다.
⒝소비성물품 도매처 확보
- 1회용품,소비성물품들을 쉽고 저렴한가격에 구매하기 위해 도매처와 사전계약을함
1회용품으로 칫솔,휴지,물티슈,식수,캔음료와 세면용품인 샴푸,린스,비누,세면타올등
다량구매를통해 저가로 구입할수있는 도매처와 사전계약
⒞유·무선인터넷 확보
- 요즘 어떤 가게를 가도 유·무선 인터넷이 확보되있지 않은 곳을 찾기가 어렵다.
따라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유선인터넷은 물론 무선인터넷도 확보하 여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불편함을 주지않기위함.
⒟게스트하우스내 옥상 주점설치
- 여타 게스트하우스와의 차별점을 두기위해 만들계획인 아이템으로
게스트하우스 건물 내 옥상에 작은 바를 설치하여 낮에는 차나 한과를 판매해
전통 찻집으로 운영하고, 저녁시간 이후에는 한국주류인 막걸리나,맥주,소주등을
판매해 주점으로 운영할 것
□ (4) 홍보 및 판매전략
-SNS를통한 홍보 방법
최근 많은 기업들이 SNS홍보 효과로 젊은세대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는데
기업이 SNS를통해 친근한이미지로 고객들에게 다가가, 자연스러운 구매로 이루어지 는 방법이다. SNS홍보활동을 통해 신규상품에 대한 홍보와, 이벤트를 통해 고객확보
게스트하우스명의
페이스북,트위터개설
SNS친구를 만들며
친근한 이미지구축
SNS를통한 할인및
서비스혜택부여
신규서비스 홍보 및
지속적 고객확보
단 SNS홍보마케팅의 치명적인 단점은 광고적인 특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소비자는 SNS의 기업의 광고물을 보고 구매까지 이어지는경우가적다.
이를보완하기위해 광고를 통한 실제구매사례나 소비자후기, 또는 소비자들과의
대화를 SNS로이어나가 친근감을 높이는 방법을 사용해야한다.
-소셜커머스를통한 홍보 방법
최근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접해볼수있는 소셜커머스 광고를보면 상품원가의
반값,혹은 70~80%의 할인된가격으로 판매하는것을 볼수있다.
이 소셜커머스를 통해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파격적인 할인가를 제공해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상승시키는 판매방법이다. 이방법은 평소에 재고로남던상품
(즉,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지않던 룸)에대한 판매증진과 따로 마케팅홍보를
하지않아도 된다는 장점이있다.
소셜커머스 단체에
게스트하우스입장권
할인가판매
판매물품에 세부사항
및 홍보내용포함된
홍보물 등록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제공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매자의 인터넷
홍보효과 기대
- 소셜커머스 홍보방법은 실제로 재구매율이 매우 높다. 다만 환불과 교환률 역시
높은 수치를 보인다. 이는 소셜커머스홍보물이 순간적인 충동구매를 불러일으켜
구매하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대한 주의사항을 미리 소비자에게 숙지시켜야한다.
또 소셜커머스 상품은 인터넷 악성댓글을 통해 선호율이 떨어지는것역시 대비해야한다
(5) 향후 사업추진 일정
㈎계절별 테마구현
- 각 계절별로 테마를 구현해 여름에는 시원해보이는 벽지와 실내 인테리어를 구현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적색이미지 벽지를 부착하고 실내인테리어를 구현 분기별조절
㈏실내 서비스 증축
- 실내 서비스를 증축해 고객이 이용할수있는 서비스를 다양화 시킬예정
도서를 분기별로 구매해 호실별로 입고시켜 장식용 도서가 아닌 실용적인 서비스로
이용할수 있게 서비스 유지
㈐주변 협력업체 관계구축
- 공덕역주변 오토바이 전문점,혹은 자전거전문점등을 협력업체로 계약해
스쿠터대여,자전거대여 시스템을 활발하게 구축하게 할예정
대중교통이 용이하다고는 하지만 여행을 목적으로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스쿠터,자전거대여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예정.
㈑서비스 직원 고용
- 외국인을 대상으로하여 국내 서울시 가이드를 전문으로하는 직원이나
통역서비스가 필요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서비스 전문 직원을 고용할 계획.
실제 서울시를 대상으로 관광하는 외국인 여행객수가 늘어나고있고, 각종 관광호텔에서도
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음.
< 목차 >
1. 사업요약
-창업아이템의 소개
-창업아이템의 차별성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2. 창업아이템 개요 및 시장조사결과
-창업아이템의 개요
-시장 수요조사 결과
3. 창업아이템 기술분석
-창업아이템(기술)의 차별성
-창업아이템의 경쟁력 및 파급효과
4 사업화계획
(1) 시제품제작 계획
-입지선정
-소요비용 및 세부제작
(2) 창업 계획
(3) 생산 계획
-상품 판매계획
-상품서비스 구축계획
⒜게스트하우스와 연관사업 구축
⒝소비성물품 도매처 확보
⒞유·무선인터넷 확보
⒟게스트하우스내 옥상 주점설치
(4) 홍보 및 판매전략
-SNS를통한 홍보 방법
-소셜커머스를통한 홍보 방법
(5) 향후 사업추진 일정
㈎계절별 테마구현
㈏실내 서비스 증축
㈐주변 협력업체 관계구축
㈑서비스 직원 고용
  • 가격3,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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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5.14
  • 저작시기2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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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17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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