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의 개념과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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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 마케팅의 개념과 정의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마케팅의 개념과 정의
 1. 마케팅의 정의
 2.특성
 3.유형
 4.성공요건
 5.전략적 특성
Ⅲ.결론
 1.결과의 종합
 2.앞으로의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판매촉진, 물적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현대기업은 생산과정에 있어서의 기술혁신경쟁을 통하여 생산효율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고, 그에 따라 대량생산시대에 직면하고 있다. 그러므로 현대기업은 새로운 마케팅이론과 기술을 습득해서 대량소비를 위한 대량판매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2.앞으로의 방향
"마케팅 관리 (이념)의 발전 단계", "시대에 따른 마케팅 사고 방식의 변화" 또는 "마케팅 관리 철학의 변천"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업이 마케팅이라는 기능을 기업에서 어떻게 인식하고 그 역할을 어떠한 관점에서 바라보았는가 하는 경영 철학의 변천사라고 볼 수 있다. 당연히 경제 시스템과 사회 시스템 속에서 활동하는 기업은 그 경영 철학에서 경제 환경의 변화와 사회 환경의 변화를 수용하고 적응하면서 그 관리 철학을 변화시켜 나갔다는 건 필연적인 귀결일 것이다.
-참고문헌
DAVID A. AAKER, 전략적 시장관리,
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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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5.20
  • 저작시기2014.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18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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