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문학, 문학의 기능과 유아문학의 특징요약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유아교육, 유아문학, 문학의 기능과 유아문학의 특징요약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교육과정과 교육환경을 제공해야 할 것이다.
평생 책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자랄 수 있는 기본적인 소양과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유아문학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결론 내릴 수 있겠다. 유아문학교육의 가치가 유아들에게 효과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치게 하여 유아로 하여금 책을 좋아하게 하여 교육적 효과를 미친다.
유아문학교육은 유아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문학교육에서 다루는 개념, 사실, 문제 상황들이 유아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어휘들로 표현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아문학교육은 어린 시절에 시작해야 한다. 유아들이 문학 작품 속에서 처음으로 기쁨을 경험하였다면 유아들은 더 많은 문학 작품을 원할 것이고 그러한 기초를 바탕으로 문학적인 경험을 통해 교육적 기능이 개발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문학교육은 되도록 빨리 정확하게 시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문학적인 경험을 토대로 개발된 유아의 문학적 흥미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및 대학교와 인생 전체를 통해서 계속 된다.
이와같이 유아문학은 유아들이 즐거움을 가지고 읽은 것이 미래의 독서를 위한 기초가 될 것이며, 유아들의 마음과 정신에 문학교육적 기능의 형성의 시발점이 될 것이다.

추천자료

  • 가격1,2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4.06.01
  • 저작시기2013.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2110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