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u 소호창업 만점 자료 <창업 사업계획서> 그루브(groove) 칵테일 테이크 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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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kcu 소호창업 만점 자료 <창업 사업계획서> 그루브(groove) 칵테일 테이크 아웃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 론
Ⅱ본 론
 1. 상 호…………………………………………………………1p
 2. 사업계획
  1) 사업동기……………………………………………………2p
  2) 사업의개요
  3) 입지선정………………………………………………… 2p
 3. 시장분석
  1) 소비자 분석…………………………………………………3p
  2) 경쟁점포 분석………………………………………………3p
 4. 운영계획
  1) 메뉴계획……………………………………………………4p
  2) 영업계획……………………………………………………5p
  3) 매출계획……………………………………………………6p
 4) 이익계획………………………………………………………7p
 5. 소요자금 및 자금조달방안
  1) 소요자금 분석………………………………………………7p
  2) 자금조달방안……………………………………………… 7p
 6. 추정 손익계산서8p
 7. 사업추진 일정계획……………………………………………8p
 8. 발전계획…………………………………………………………9p
Ⅲ 결 론………………………………………………………………10p
Ⅳ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10p

본문내용

- 경비 집행 판단
* 원재료비 : 객단가의 30% 적용= 2620만원
* 급료 : 주인 1명 * 150만원 = 150만원 * 12월 = 1800만원
아르바이트 2명 * 20만원 * 12월= 480만원
* 임대료 : 월 100만원 * 12월 = 1200만원
* 수도광열비등 기타경비 : 30만원 * 12월 = 360만원
* 감가상각비 : 1,345만원/5년 = 269만원
* 지급이자 : 2,000만원 * 4.5% = 90만원
計 = 6919만원
4) 이익계획
* 이 익 : 매출액(8,736만원) - 비용(6,919만원) = 1817만원
이는 차입금 2,000만원과 세금으로 정산
5. 소요자금 및 자금조달 방안
1) 소요자금 분석
구분
항목
금액
비고
점포구입비
보증금
4,000
월세 미포함
권리금
2,000
주방시설
설비
500
냉장고 포함
기구/비품
1,000
식기
100
컵, 소도구류
기타
100
잡비
인테리어
내장공사
5,000
싱크대포함
간판
300
홍보
광고, 판촉
100
전단지 및 쿠폰 등
전산통신
전산장비
500
POS, 컴퓨터 기타
기타
30
소모품
일회용품
50
테이크아웃용품
초도상품비용
칵테일재료
150
예비비용
200
인허가비용 외 예비자금
합계
14,030
2) 자금조달방안
출처
금액
비고
투자지원금
5,000
친인척
대출금
2,000
소상공 창업지원금
예금
7,000
사업주 개인 예금
합계
14,000
6. 추정손익계산서
과 목
금 액
비 고
Ⅰ. 매출액
87,360,000
Ⅱ. 매출원가
26,200,000
Ⅲ. 매출이익
61,160,000
Ⅳ. 일반관리비
41,090,000
1. 급 료
22,800,000
2. 임 차 료
12,000,000
3. 수도광열비
3,600,000
4. 감가상각비
2,690,000
Ⅴ. 영업이익
20,070,000
Ⅵ. 영업외 비용
900,000
1. 지급이자
900,000
Ⅶ. 영업외 수익
0
Ⅷ. 경상이익
19,170,000
Ⅸ. 특별손실
0
Ⅹ. 특별이익
0
. 세전순이익
19,170,000
. 소득세 등
1,917,000
. 당기순이익
17,253,000
7. 사업추진 일정계획
① 업종선정
② 입지선정 및 서비스 교육 출강
③ 점포계약(등기부등본 등 확인)
④ 인테리어 및 오픈준비
- 인테리어: 외부인테리어는 기다리는 손님이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을 위해 벤치를 두고, 외부와 향하는 벽면은 통유리로 하여 안에 내부가 쉽게 보일 수 있고, 또한 지나다니는 손님들도 볼 수 있게끔 한다. 내부인테리어는 파란색조명과 화이트조명을 활용해 시원한 느낌과 클럽과 같은 느낌이 들 수 있게끔한다. 또한 모든 다이와 테이블 및 의자는 판넬을 사용하여 청량감이 들고 청소도 용이한 재질로 한다. 벽면 장식을 위해서는 보드카 빈병과 조명을 활용한다.
점포공사기간 : 40일 전후
- 오픈준비 : 한달 전
⑤ 개 업 (개업이벤트행사)
- 칵테일 시식 행사 및 전단지 배포
- 추후 인터넷 네이버 블로그 사이트 운영
기타 계획
① 메뉴판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메뉴판은 추가 제작비용이 들게 되기 때문에 메뉴가격을 수시로 바꾼다거나 품목들의 변동이 심하면 손님에게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지만 손님들에게 외면 받는 죽은 메뉴를 방치하는 건 일종의 업무태만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손님을 위해 끊임없이 메뉴를 개발하고 관리 하고 있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메뉴판을 제작.
② 음악 효과
앨범 목록
- The Time (Dirty Bit) ♬ Black Eyed Peas
- Shots (Feat. Lil Jon) ♬ LMFAO
- Get Loose ♬ Benny Benassi
- Sorry For Party Rocking ♬ LMFAO
- The Island - Pt. II (Dusk) ♬ Pendulum
- Party Rock Anthem ♬ LMFAO
③ 칵테일잔 및 기타 용품 구입
- 칵테일잔은 남대문시장 수입상가 및 고속터미널의 그릇 수입상가 이용
- 기타 재료는 인터넷 쇼핑몰을 활용
8. 발전계획
칵테일의 맛을 일정하게 유지하여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며 서비스와 고객관리를 철저히 하여 그 지역의 소비자와 유대관계 형성 최고의 칵테일 상품으로 인정을 받도록 꾸준한 매장관리와 칵테일제조교육을 통하여 제품개발 주력 한다. 향후 일정한 매출이 유지되는 안정기에 접어들면 새로운 점포를 늘려 나아가 체인점으로 운영
Ⅲ. 결 론
칵테일전문점 사업은 칵테일을 즐기는 수요가 늘어날수록 그 수는 증가 할 것이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업종 중 하나로 자리 잡았지만 체계적인 마케팅전략과 서비스가 있다면 그 전망을 밝다. 하지만 이중 중요한 것은 칵테일의 맛이라고 할 수 있다.
칵테일전문점의 사업계획서를 통해 업종선택, 메뉴계획, 입지조사에서 부터 시장조사, 인테리어 자금조달 등 하나하나 조사하여 계획서 작성을 하면서 알 수 있었던 점은 시장흐름과 손익계산서 등 즉, 현재 시세, 자금계획, 마케팅, 서비스 등 사업의 시작에 있어 전반적인 흐름을 알게 해주었으며 장점은 장점으로 부각을 시키고 단점에 대해선 대안책을 만들게끔 하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 어떻게 사업을 추진해야 할지에 대한 기반을 제공하였다.
사업계획서의 기능은 외부의 자본과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필수적인 준비 서류이기도 하지만 현재 계획하는 사업의 성장을 지향하는 목표 아래 현실적인 추진 방향을 담은 내부 지침서가 되어 주기 때문에 칵테일전문점 사업을 계획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또한 충분한 사전조사와 그 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며, 창업을 한 후에도 서비스 및 식자재관리 등 계속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및 운영실무 /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2004)
- 돈이되는 사업계획서 / 청어출판 / 김우명 지음 (2004)
- 45일 만에 김 과장 사장 만들기 / 청림출판/ 이강원, 이민재 지음 (2004)
- 쉽게 알자! 실전창업/ 더난출판/ 이강원(2004)
- 네이버부동산 http://land.naver.com/
- http://cafe.daum.net/ebizb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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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6.06
  • 저작시기20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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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2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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