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 - CJ제일제당 마케팅 (CJ의 마케팅 전략, SWOT Analysis, 환경 분석, 소비자행동모형, Marketing Mix 4Ps, 미네워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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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분석 - CJ제일제당 마케팅 (CJ의 마케팅 전략, SWOT Analysis, 환경 분석, 소비자행동모형, Marketing Mix 4Ps, 미네워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A. 주제(브랜드) 설명
B. 브랜드 선정이유
C. CJ의 마케팅 전략
1) 기업 이미지 측면
2) 제품 측면

II. 본론
i. SWOT Analysis
ii. 거시적 환경 분석
iii. 소비자행동모형
iv. Segmentation
v. Marketing Mix 4Ps

III. 결론
A. 한계점 제시
B. 향후 마케팅 전략 제시
스타마케팅을 통한 향후 마케팅 전략-구은애(모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용한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I. 서론

A. 주제(브랜드) 설명

 CJ 제일제당 MINEWATER 바코드롭 캠페인 기부제도 설명
  이 캠페인은 물방울(DROP) 모양의 기부용 바코드(BARCODE)가 새겨졌다는 뜻=’미네워터바코드롭(BARCODROP) 캠페인’이다. 2012년 4월 물의 날을 기념하여 시작된 캠페인으로서 6월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전국 보광훼미리마트, 올리브영에서 판매되는 미네워터를 구입하는 소비자들 중 기부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기존의 미네워터 가격에 100원을 덧붙여 계산하면 된다. 소비자가 100원을 기부할 때마다 CJ제일제당과 보광훼미리마트는 각각 100원씩 추가 기부, 1병당 총 300원의 기부금액이 모아지게 된다. 소비자와 유통사, 제조사 3사가 함께하는 새로운 방식의 기부 캠페인이다.

  다른 미네랄 워터들과 비교했을 때 CJ 미네워터의 가격은 중간 정도이며(1000원), 경도(칼슘 및 마그네슘 함유 정도)는 높은 편에 속한다.




≪ … 중 략 … ≫




II. 본론

i. SWOT Analysis

  미네워터의 가장 큰 강점으로는 단순히 문자를 사용하는 다른 미네랄워터 제품들과 달리 일러스트를 삽입한 예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저희 조에서 직접 이화여대 학생 105명에게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다음 중 어떤 미네랄 워터의 디자인이 마케팅 홍보를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라는 질문에 37명(35.24%)의 응답자가 ‘미네워터’ 라고 답하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단순히 문자와 컬러로만 홍보를 하는 다른 미네랄워터보다 일러스트, 특히 제품의 캠페인과 연관된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예쁘고 독특한 디자인의 미네워터는 또한 여성들의 패션 아이템으로도 이용 될 수 있다. 다음으로는 바코드 하나만으로 부담 없는 금액을 손쉽게 기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4.06.16
  • 저작시기2014.6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923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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