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_소비자 지각 정보처리]비타민워터 마케팅사례,현대자동차와 폭스바겐 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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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비자행동론_소비자 지각 정보처리]비타민워터 마케팅사례,현대자동차와 폭스바겐 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날렵하고 세련된 차량을 광고하면, 광고 효과가 배로 늘지 않을까 생각한다. 차량을 프로모션 하는 느낌으로 클럽 댄스 스테이지 한가운데 차량을 배치하고, 클럽내 조명으로 차량에 효과를 주고 클럽음악을 차량으로 튼다. 그리고 사전에 준비한 댄서 분들이 차량 주변에서 춤을 추게 해서 클럽의 사람들이 차량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한다면, 훌륭한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b. 쇼핑몰
쇼핑몰에 디스플레이되어 있는 의류제품들과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자동차, 혹은 그 반대로 자동차와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의류제품을 같은 공간에 두고 어우러지게 만든 후 사진을 찍어서 쇼핑몰내에 노출시키는 방법을 고안해보았다.
c. 새로 개업하는 닭집
자동차 회사와 제휴하여 닭집 매장의 컨셉 전체를 자동차의 특정 브랜드와 연관 짓는 방법이 있다. 또한, 칸막이로 나뉘어져 있는 룸식 호프를 가정할 경우 각각의 룸을 하나의 자동차처럼 페인팅 하고, 룸 내부에는 자동차와 관련된 요소들을 배치함으로써 소비자가 마치 차내에 있는 듯 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차임벨 대신에 클락션을, 의자 대신에 카시트를 배치하는 등이다.
여기에 더불어, 지역에 따른 차종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대학가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트렌드를 반영하는 개성 넘치는 차종인 i-30나 소울 등을 배치하고, 회사밀집지역인 강남이나 여의도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상대적으로 고가의 세련된 차종인 제네시스 쿠페나 그랜져 등을 배치한다.
11. 다음과 같은 제품범주에서 소비자 정보탐색과정을 인터뷰 또는 자기분석적 방법을 활용하여 설명하여 보세요.
a. 휴대폰 요금제 및 옵션선택
SKT를 오랜 기간 사용해 왔기 때문에, SKT의 상품을 계속 사용하는 것으로 결론내린 후에, 타사의 요금제와 옵션은 우선적으로 제외시키고 시작한다.
요금제와 옵션에 대한 사전정보를 수립하기 위해 [인터넷]의 SKT사이트에서 요금제 종류와 혜택을 찾아본다. 최우선적인 고려사항은 ‘요금’이며,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적정한 ‘제공데이터’가 중요하다. 요금의 고저를 평가하는 기준은 5만원이며, 옵션에 대해서는 크게 개의치 않는다. 45요금제와 55요금제 2가지를 놓고 주로 고민하는데, 단순하게 데이터양의 차이 때문이다. 통화와 문자양은 결정에 거의 영향을 주지 못한다.
개인정보에서 월별 데이터사용량을 보고 45요금제를 써도 적절하게 사용가능한지 확인해본다. 그 후에 적절하다고 생각이 들면 45요금제를 선택한다.
b. 자동차 브랜드 선택 및 옵션선택
우선적으로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할 경우, 종류를 많이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많이 알려져 있는 브랜드 중에서 고르게 될 것이다. 또한, 더 튼튼하다고 알려진 해외브랜드 제품을 고를 것이다.
최근 어느 커뮤니티에서 읽었던 자동차 내구도에 대한 글의 영향으로, 폭스바겐의 내구도가 좋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기 때문에 우선 폭스바겐을 염두에 두게 될 것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성운전자로서 작고 귀여운 스타일을 굉장히 선호하기 때문에, 귀여운 스타일로 많이 알려진 폭스바겐 뉴비틀과 더불어 BMW미니쿠퍼나 닛산큐브도 관심군에 오를 것이다.
3가지의 의사결정 중 가장 먼저 고려하는 점은 ‘가격’일 것이다. 우선 미니쿠퍼가 가장 비싸고 뉴비틀이 그 다음, 큐브가 가장 저렴하다. 그러면서 동시에 ‘활용도’를 조금 고려하면서 한달간 몇 회를 사용할지, 한번 탈 때 얼마나 오래탈지를 생각은 해보겠지만 ‘연비’보다는 ‘디자인’에 많이 치중해서 생각할 것 같다.
[인터넷]을 통해 소형차 인기순위와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의 질문들을 검색하고 답변을 확인해본다. 큐브에 대해 좋지 않은 의견이 많아, 제외하고 뉴비틀과 미니쿠퍼 중 고민을 해본다. 여기서부터는 결정을 위해 2가지 모두 시승을 해보러 갈 것 같다.
색상은 지극히 개인적으로 어두운 계열을 좋아하므로 검정, 진한 네이비, 진한 퍼플류로 고려해 볼 것이다. 이는 고민이 되는 문제라 아마 [주변인들의 의견]을 많이 듣고 결정할 것 같다. 또한 카옵션은 남들이 많이 하는 기본적인 옵션위주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 같다.
c. 국산막걸리 브랜드 선택
일단 막걸리를 마시면 머리가 아파서 싫었던 경험이 많기 때문에, 막걸리 브랜드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바로 생각나는 것은 서울막걸리와 장수막걸리, 국순당 뿐이기 때문에, [주변인]들에게 머리 안 아픈 막걸리가 무엇이 있는지 우선 물어볼 것이다. 그리고나서 [인터넷]에 머리 안 아픈 막걸리로 검색을 해 볼 것이다.
조금 더 검색하여 고를 순 있겠지만, 막걸리를 마시는 상황 특성상 주로 친구들과 모여서 술집에 가서 메뉴판에 있는 종류 중 고르기 마련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가 있다면 이미 찾아본 머리 안 아픈 막걸리브랜드를 고를 것이며 종류가 적다면 하는 수 없지만 큰 고민은 하지 않고 그냥 주문해서 마실 것 같다.
d. 화이트닝 브랜드 선택
기존에 사용한 화이트닝 제품은 없고 첫 구매이다. 가장 우선적으로는 [인터넷검색]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많이 쓰고 인기 있는 브랜드가 무엇인지 살펴볼 것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키워드는 ‘자연 친화’이기 때문에 백화점, 로드샵 브랜드보다는 개인샵이나 천연화장품 중에서 사람들의 입소문을 탄 브랜드 위주로 골라본다.
단, 경험상 블로그들은 마케팅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사이트보다는 여자들이 많이 모이는 화장품카페에 가서 관련 게시글을 읽어본다. 그리고 이것 또한 100% 신뢰할 수 없다는 생각에 많은 친구들에게 물어보고 나서 결정한다.
[출처]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401&docId=34058136&qb=7Iud7Jet7J207ZWY7J2YIOq0keqzoA==&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RpbYpc5Y7udsssofMwGsssssst8-035307&sid=UpGvpHJvLCQAAAoSHVg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4&oid=036&aid=0000002407
  • 가격2,3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4.06.18
  • 저작시기2014.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24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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