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영어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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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조기 영어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 조기교육이란?
 ✱ 영어 조기 교육 세태

Ⅱ. 본론
 1. 조기 영어 교육의 의미
 2. 영어의 중요성
 3. 조기 영어 교육의 신화
 4. 조기 영어교육의 문제점

Ⅲ. 결론 : 조기 영어 교육 열풍의 해결 방안
 1. 조기 교육의 공교육화
 2. 취업, 교육 기회의 기준 변화
 3. 부모의식의 변화
 4. 제대로 된 전문교사의 양성

본문내용

사 소통 능력을 다 갖추어야 할 이유가 없다. 그럴 필요가 없다. 그러한 능력은 필요한 사람들이 필요한 곳에서 발휘해야 할 특별한 능력이다. 국가 공무원의 예를 들면, 외교 전문가나 국제 통상 업무에 종사하는 관리에게는 높은 수준의 영어 의사 소통 능력이 필수적이지만, 국내 담당 검찰 또는 경찰 관리나 영어 교사를 제외한 초, 중등학교 교원에게 그런 능력은 거의 필요 없을 것이다. 수입이나 수출 업무에 종사하는 비즈니스맨은 영어 의사 소통 능력이 꼭 있어야겠지만, 업무 성질상 국내 고객만 주로 상대하는 비즈니스맨한테 그런 능력의 필요성은 거의 영에 가깝다. 모든 국민에게 영어 의사 소통 능력을 길러 주려고 한다는 것은 불필요한 국력 낭비이다. 그러므로 모든 국민에게 영어 의사 소통 능력을 부여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학교 영어 교육의 목표를 근본적으로 수정해야 한다.
초등 학교와 중등 학교의 영어 교육의 목표는 영어 해독 능력에 두어야 한다고 제안한다. 영어 해독 능력은 의사 소통 능력과 다르다. 영어 해독 능력은 기초적인 읽기 능력이 근간을 이루고 최소한도의 수준으로 축소시킨 쓰기와 듣고 말하기 능력을 의미한다. 의사 소통 능력을 목표로 하는 영어 교육은 대학, 전문대학, 사설 또는 국립 연수원 등 별도의 전문 교육 기관이 맡도록 한다. 이와 같이 모든 국민들이 영어에 매달리는 것이 아니라 각자 아이들의 소질과 발달 단계에 맞는 차별화된 영어 교육이 우리 나라의 과잉된 영어 조기 교육의 열풍을 잠재울 수 있는 조그마한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 조원들의 조기 영어 교육에 대한 토론을 마칠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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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7.05
  • 저작시기201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27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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