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문화와 청소년범죄(현피,인터넷범죄,청소년범죄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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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사이버문화와 청소년범죄(현피,인터넷범죄,청소년범죄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문제제기
2. 현피란?
3. 사례 및 현황
4. 원 인
5. 방 안

본문내용

1. 문제제기
가상공간에서 소소한 말싸움이나 시비가 현실세계에서 폭력과 심지어 살인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현피현상이 최근 청소년 사이에 널리 퍼져있다.
2.현피란?
\'현실\'의 앞 글자인 \'현\'과 PK(Player Kill)의 앞글자인 \'P\'의 합성어로 게임, 메신져 등과 같이 웹상에서 벌어지는 일이 실제로 살인, 싸움으로 이어지는 지는것.
3. 사례 및 현황
오컬트 문화란? ‘초자연적인 요술이나 주술·심령·점성·예언 등 비합리적이고 신비스러움을 찾는 요즘의 문화장르를 일컫는 말’
이러한 문화가 청소년에게 사령카페와 같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접하므로써 왜곡된 문화로 받아들일 우려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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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7.07
  • 저작시기2014.7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27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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