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감성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감성적 마케팅의 핵심은 기업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 나가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기 업----> 감성적인 자극 ---> 고객
감성마케팅의 장단점
장점
이성에 호소하기 보다는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을 자극하는 편이 좀더 쉽고 직접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업계에서는 이러한 감성 마케팅에 주목
마케팅 경쟁력도 배가 시킬 수 있으며 단기간에 제품 이미지를 인식시켜 히트상품 반열에 올려놓을 수 있는 이점
말 그대로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감성적 마케팅의 핵심은 기업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 나가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기 업----> 감성적인 자극 ---> 고객
감성마케팅의 장단점
장점
이성에 호소하기 보다는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을 자극하는 편이 좀더 쉽고 직접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업계에서는 이러한 감성 마케팅에 주목
마케팅 경쟁력도 배가 시킬 수 있으며 단기간에 제품 이미지를 인식시켜 히트상품 반열에 올려놓을 수 있는 이점
추천자료
- 마케팅 성공사례-스타벅스의 감성 지향적 마케팅 사례와 기업분석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독후감
- 감성 마케팅
- 감성(Emotional)마케팅 『감성이라는 코드를 읽어라』
- 기술과 감성 마케팅
- 민들레영토 감성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피피티
- 오리온의 감성 경영과 감성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관리론] 스타벅스(Starbucks)의 감성 마케팅 (스타벅스 기업분석 , 환경분석, SWOT분...
- 디자인 마케팅 전략 [포지셔닝 전략, 브랜드 마케팅, 감성 마케팅, 컬러마케팅, 브레인 스토밍]
- 현대카드의 감성 마케팅
- 마케팅특강)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 [서평]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 [서평]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를 읽고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