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2. 전문점 진출
2.1 왜 해야 하는가?
2.2 무엇을 할 것인가?
2.3 어떻게 할 것인가?
2.1 왜 해야 하는가?
2.2 무엇을 할 것인가?
2.3 어떻게 할 것인가?
본문내용
EMART PROJECT
2.1 전문점 진출 – 왜 해야 하는가?
╋━━━━━━━━━━─────────
2.1.1 대형할인점 시장의 경쟁현황
현재 대형할인점 시장은 국내계 업체에 의한 과점화, 매출신장세 둔화, 신규점포 확충의 어려움
으로 인해 새로운 성장 전략을 모색중임
대형할인점 시장점유율*
≪ 그 래 프 ≫
【국내계 업체의 의한 과점화】
• ’06년도 외국계 업체의 사업철수로 국내계 업체에 의한 과점화 진행
-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1.8조원)
- 이마트의 월마트 인수(0.8조원)
• 상위 3사(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시장점유율이 81% 점유
대형할인점 매출액 추이*
≪ 그 래 프 ≫
【매출신장세 둔화】
•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비약적으로 성장하였으나, 최근 가격경쟁 심화로 수익 구조 악화 및 매출신장세 급격히 둔화
대형할인점 점포수 추이*
≪ 그 래 프 ≫
【신규점포 확충의 어려움】
• 입지선정의 어려움으로 신규점포 확장 어려움
• 정치권/지방자치단체의 중소유통업체 보호를 위한 각종 규제로 여건 악화
2.1 전문점 진출 – 왜 해야 하는가?
╋━━━━━━━━━━─────────
2.1.1 대형할인점 시장의 경쟁현황
현재 대형할인점 시장은 국내계 업체에 의한 과점화, 매출신장세 둔화, 신규점포 확충의 어려움
으로 인해 새로운 성장 전략을 모색중임
대형할인점 시장점유율*
≪ 그 래 프 ≫
【국내계 업체의 의한 과점화】
• ’06년도 외국계 업체의 사업철수로 국내계 업체에 의한 과점화 진행
-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1.8조원)
- 이마트의 월마트 인수(0.8조원)
• 상위 3사(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시장점유율이 81% 점유
대형할인점 매출액 추이*
≪ 그 래 프 ≫
【매출신장세 둔화】
•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비약적으로 성장하였으나, 최근 가격경쟁 심화로 수익 구조 악화 및 매출신장세 급격히 둔화
대형할인점 점포수 추이*
≪ 그 래 프 ≫
【신규점포 확충의 어려움】
• 입지선정의 어려움으로 신규점포 확장 어려움
• 정치권/지방자치단체의 중소유통업체 보호를 위한 각종 규제로 여건 악화
추천자료
- 삼성 테스코 경영전략, 유통,할인점
- 대형마트의 난입으로 인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 은행 대형화(메가뱅크)의 장점과 문제점, 국내외 은행의 대형화 현황 분석, 이론적 분석, 원인
- [은행][은행의 대형화][은행의 마케팅][은행의 경영위험][부실운영][기업][국제B2B]은행의 역...
- 대형 마트 유통 업계 PB 상품 브랜드 전략, 현황 조사(이마트, 롯데마트, GS리테일, 홈플러스...
- 대형할인마트만의 지역 친화적 이미지 형성을 위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 [PB상품 현황] 할인점 중심 조사 미국, 일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 [대형마트와SSM]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에 대한 정부의 규제와 영향 보고서
- [대형마트와SSM]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에 대한 정부의 규제와 영향 PPT자료
- [금융환경, 금융환경 발달, 금융환경변화, 금융환경 대형화, 자본자유화]금융환경의 발달, 금...
- [신유통업태][신유통업태 유통혁명][신유통업태 할인점][신유통업태 중소기업지원][신유통업...
- [SSM과 대형마트 규제]SSM(기업형 슈퍼마켓),SSM과 대형마트의 상권침해 현황,해외국가 사례 ...
- 이마트 트레이더스 vs 코스트코 [창고형 할인점 大戰]
- 은행 대형화(메가뱅크)의 장점과 문제점, 국내외 은행의 대형화 현황 분석, 은행 대형화(메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