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프로젝트 (EMART PROJECT) (대형할인점 시장의 경쟁현황, 대형할인점 시장의 새로운 성장전략, 국내외 전문점 업체 트렌드, 이마트의 장점과 개략적 진출방안).ppt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이마트 프로젝트 (EMART PROJECT) (대형할인점 시장의 경쟁현황, 대형할인점 시장의 새로운 성장전략, 국내외 전문점 업체 트렌드, 이마트의 장점과 개략적 진출방안).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2. 전문점 진출
 2.1 왜 해야 하는가?
 2.2 무엇을 할 것인가?
 2.3 어떻게 할 것인가?

본문내용

EMART PROJECT




2.1 전문점 진출 – 왜 해야 하는가?
╋━━━━━━━━━━─────────

2.1.1 대형할인점 시장의 경쟁현황

현재 대형할인점 시장은 국내계 업체에 의한 과점화, 매출신장세 둔화, 신규점포 확충의 어려움
으로 인해 새로운 성장 전략을 모색중임

대형할인점 시장점유율*

  ≪ 그 래 프 ≫

【국내계 업체의 의한 과점화】

 • ’06년도 외국계 업체의 사업철수로 국내계 업체에 의한 과점화 진행
  -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1.8조원)
  - 이마트의 월마트 인수(0.8조원)

 • 상위 3사(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시장점유율이 81% 점유


대형할인점 매출액 추이*

  ≪ 그 래 프 ≫

【매출신장세 둔화】

 •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비약적으로 성장하였으나, 최근 가격경쟁 심화로 수익 구조 악화 및 매출신장세 급격히 둔화


대형할인점 점포수 추이*

  ≪ 그 래 프 ≫

【신규점포 확충의 어려움】

 • 입지선정의 어려움으로 신규점포 확장 어려움
 • 정치권/지방자치단체의 중소유통업체 보호를 위한 각종 규제로 여건 악화
  • 가격1,3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4.07.07
  • 저작시기2014.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92817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