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히트상품을 낳는 마케팅,
<그 사례와 분석>
* 제일제당 컨디션
* 진로 카스맥주
* 현대 아반떼
<그 사례와 분석>
* 제일제당 컨디션
* 진로 카스맥주
* 현대 아반떼
본문내용
맥주의 참맛이 살아있다!- 진로 카스맥주
원인
*식생활의 서구화
*소득 수준 상승
-> 맥주 값의 상대적 하락
*사회문화적인 환경의 변화
*음주성향의 변화
(고급화, 저알코올 선호)
왜 하필 맥주일까?
*생산 주류에 맥주를 포함시킴으로써 종합주류회사로서의 위치를 확보
*주력 상품인 소주의 성장 부진
*맥주시장 개방 -> 자유경쟁체제에 돌입
*과점체제(동양&조선) -> 시장경쟁체제
= 품질과 서비스의 개선 필요성을 느낌
원인
*식생활의 서구화
*소득 수준 상승
-> 맥주 값의 상대적 하락
*사회문화적인 환경의 변화
*음주성향의 변화
(고급화, 저알코올 선호)
왜 하필 맥주일까?
*생산 주류에 맥주를 포함시킴으로써 종합주류회사로서의 위치를 확보
*주력 상품인 소주의 성장 부진
*맥주시장 개방 -> 자유경쟁체제에 돌입
*과점체제(동양&조선) -> 시장경쟁체제
= 품질과 서비스의 개선 필요성을 느낌
추천자료
- 지방정부의 재정확충을 위한 지방경영전략
-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기업의 경영전략
- [2007년12월]두산그룹의 경영전략 사례연구보고서
- 신일본제철의 마케팅과 해외진출 글로벌경영전략
- 포스코의 위기관리와 해외진출 글로벌경영전략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 다국적기업 IBM의 다국적 경영전략 성공사례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스타 경영전략
-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현대차]현대자동차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삼성전자의 디자인 혁신 경영전략
- lg전자의 디자인 혁신 경영전략
- 초일류 기업의 디자인 경영전략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