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시대 에코(Eco)상품의성공 전략 & 사례분석.PPT자료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친환경 시대 에코(Eco)상품의성공 전략 & 사례분석.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친환경 시대, 기업의 딜레마
2. 에코상품 부상 배경은 \'자원 효율성\', \'에코 소비문화\', \'환경규제\'
3. 에코상품의 성공 전략
4. 에코상품 경쟁력 확보 전략을 가치사슬 단계별로 수립
5. 기획 단계: 소비자의 실질적 이득을 우선시
6. 소음을 유발하는 친환경 포장지로 외면당한 썬칩
7. 에코 요소로 사용 및 폐기 과정의 비용을 절감
8. 사용 편의성을 높여 소비자의 친환경 실천을 지원
9. 생산 단계: 친환경적 생산으로 비용 감축
10. 프레임 없는 의자로 가격대를 낮춘 \'세일(SAYL)\'
11. 스즈키 자동차의 생산 혁신 전략, 소소경단미(小少輕短美)
12. 마케팅 단계: 직관적으로 친환경성을 전달
13. 친환경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표현
14. R&D 단계: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에코 역량 강화
15. 에코를 가치 혁신의 수단으로 인식
16. 기존 에코상품 혁신 vs. 전략적 에코상품 혁신

본문내용

친환경 시대 에코(Eco)상품의
성공 전략 & 사례분석




친환경 시대, 기업의 딜레마

\'에코(Eco)\'가 지속가능경영의 화두로 부상

최근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에코상품을 본격적으로 출시
- 에코상품은 기존 제품보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원료나 공정으로대체(Replace)하거나, 사용 중인 자원을 재생(Renew)함으로써 자원소비와 환경오염을 감축(Reduce)한 것이 특징
- 2000년대 중반 이후 에코상품을 출시하는 국내외 기업 수가 급증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은 기업 현황

  ≪ 그 래 프 ≫  ≪ 그 래 프 ≫




에코상품 부상 배경은 \'자원 효율성\', \'에코 소비문화\', \'환경규제\'

[자원 효율성]

  ≪ 사 진 ≫
  ≪ 사 진 ≫

 1. 에코상품은 생산·소비 과정에서 자원을 절약하므로,자원가격 상승에 대응하고 지속 성장하기 위한 대안

 2. 2050년까지 세계 자원수요가 2000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할 전망으로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제품의 생산과 소비 방식에 변화가 필요

 3. 리우+20 정상회의(2012년)에서는 지속가능발전 전략으로 저탄소 자원효율, 사회통합을 골자로 하는 \'그린 이코노미\'에 합의

 4. 제품당 투입자원을 절감하면 경제적 효율성이 제고될 뿐 아니라 탄소 배출, 폐기물 감소 등 환경문제도 개선




 ≪ … 중 략 … ≫




에코상품의 성공 전략

에코상품 경쟁력 확보 전략을 가치사슬 단계별로 수립

 ① 기획: 친환경적인 특성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이득(성능, 편의성,유지비 절약 등)을 제공하도록 상품을 기획
 ② 생산: 원료, 공정, 운송 전반에 걸쳐 자원과 비용을 절감해주는친환경 생산방식을 적용
 ③ 마케팅: 상품이 친환경적으로 얼마나 우수하고, 소비자에게 어떤혜택을 주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전달
 ④ R&D: 공급사슬 안팎의 파트너십을 통해 에코 기술역량을 강화

추천자료

  • 가격5,000
  • 페이지수30페이지
  • 등록일2014.08.06
  • 저작시기2014.7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3231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