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를 위한 자동차 감성마케팅 기아차“소울(soul)”마케팅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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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0대를 위한 자동차 감성마케팅 기아차“소울(soul)”마케팅 촉진전략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2. 연구목표

Ⅱ. 환경분석
2-1. 20대 소비자 분석
2-2. 자동차 시장 분석
2-3. 20대 소비자 인식조사
2-4. 20대 소비자와 감성마케팅의 연관성
2-5. 20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Ⅲ. 감성 마케팅
3-1. 감성마케팅 정의
3-2. 감성마케팅의 오감전략
3-3. 문화마케팅
3-4. 감동마케팅

Ⅳ.기아차 ‘SOUL’의 감성마케팅 촉진 전략
4-1. stp 분석
4-2. 4p분석
4-3. SWOT 분석

Ⅴ. 결론

본문내용

20대를 위한 자동차 감성마케팅 기아차“소울(soul)”마케팅 촉진전략 [soul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 정의, soul 감성 마케팅 오감전략, soul 20대 소비자 분석, 20대 소비자 인식조사와 감성마케팅 연관성].ppt


20대를 위한 자동차 감성마케팅
기아차“soul”마케팅 촉진전략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2 연구목표




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승용차 신규등록에서 20대 소비자가 차지하는 비중(단위:%)

2009년4월신규등록대수




1-2 연구목표
╋━━━━━━━━━━─────────

20대를 위한 자동차 감성마케팅의 중요성

감성마케팅이 20대소비자의 차량구매선택에 왜 중요한가!!

자동차시장에 20대소비자의 중요성
감성마케팅
20대소비자분석
사례분석




Ⅱ. 환경분석
2-1 20대 소비자 분석
2-2 자동차 시장 분석
2-3 20대 소비자 인식조사
2-4 20대 소비자와 감성마케팅의 연관성
2-5 20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2-1 20대 소비자 분석
╋━━━━━━━━━━─────────

20대의 구매능력

        (판매량 증가 및 재구매율 증가)

         적절한 마케팅전략

〔내 생애 첫 차〕         〔처음 구매한 브랜드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
          〔20대 구매력 증가〕




 ≪ … 중 략 … ≫




Ⅳ.기아차 ‘SOUL’의 감성마케팅 촉진 전략
4-1 stp 분석
4-2 4p분석
4-3 SWOT 분석




4-1 STP 분석
╋━━━━━━━━━━─────────

Soul의 STP분석

시장세분화
(Segmention)

CUV라는 신개념시장 개척
휘발유1.6/2.0 디젤2.0엔진등 성능의 선택다양화로 선택의 폭이넓음
SOUL을 탄다=개성적이다
라는 공식이 떨어질 수있겠금 마케팅전략및 차량디자인및 특징 완성

표적시장설정
(Targeting)

2030세대가 주 타겟
디자인과 성능을 꼼꼼히 따지는 젊은 직장인들을 표적화
특히20대는 감성적인 면을 중요시해
SOUL의 감성마케팅 전략과 맞아떨어짐

포지셔닝
(Positioning)

경기불황으로 자동차시장이
침체기 로써 SOUL의 출시는 감성마케팅의 중요척도를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국내최초의
박스형 디자인의 개척자로써 변화의 선두주자로써의 포지션을 얻고자 함
  • 가격2,000
  • 페이지수33페이지
  • 등록일2014.08.08
  • 저작시기2014.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932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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