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과 품질감사 (품질경영의 개요, 품질경영 도입배경, 품질감사의 특징과 외부감사와 내부감사)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품질경영과 품질감사 (품질경영의 개요, 품질경영 도입배경, 품질감사의 특징과 외부감사와 내부감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품질경영의 개요
 1) 품질경영의 정의
 2) 종합적 경영관리 체계로서의 품질경영

2. 품질경영 도입배경
 1) 국제적인 관점 : 전반적인 경제상황, 기술보호주의, 무역장벽
 2) 국내의 관점 : 중소기업의 문제점 9가지

3. 품질감사의 특징과 외부감사와 내부감사
 1) 품질감사의 특징 3가지
 2) 외부감사와 내부감사

본문내용

품질경영과 품질감사



1. 품질경영의 개요

 1) 품질경영의 정의

  경영자가 소비자 지향적인 품질방침을 세워 최고경영진은 물론 모든 종업원들이 전사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품질향상을 꾀하는 활동을 말한다.
  품질경영(Quality Management)이란 품질을 통해 기업 우위성을 확보하는 한편 고객만족, 인간성 존중을 바탕으로 전 사원이 혁신과 개선에 참여해 경쟁력을 키우는 경영관리체계이다.

 2) 종합적 경영관리 체계로서의 품질경영

  최고경영자가 품질방침, 품질목표 및 책임을 결정하여 품질계획, 품질관리, 품질보증, 품질개선 등과 같은 수단에 의해 품질시스템 내에서 실행하는 전반적 관리기능에 관한 모든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제품 및 서비스의 최고품질과 고객만족의 확보를 통해 사회전체를 위해 영업, 기획, 설계, 생산, 판매, 품질 등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전사적이고도 종합적 경영관리 체계를 말한다.
  • 가격1,8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4.08.15
  • 저작시기2014.8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93388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