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입지개발론] 홈플러스 가야점의 PB 상품& NB상품 진열.pptx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소매입지개발론] 홈플러스 가야점의 PB 상품& NB상품 진열.pptx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PB 상품과 NB 상품의 정의
-PB 상품과 NB 상품 관련 시장조사


본론
-홈플러스 가야점의 층별구조
-홈플러스 가야점의 PB상품과 NB상품의 진열구조


결론
-개선안 및 느낀점

본문내용

1.PB상품과 NB상품의 정의

【PB상품(private brand goods)】

백화점·슈퍼마켓 등 대형소매상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
패션 상품에서부터 식품·음료·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해당점포에서만 판매된다. 기존의 생산업체와 유통경로는 값 싸고 질 좋은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따라가기 어렵기 때문에 유통업체인 대형소매상이 기획·개발·생산 및 판매과정을 전부 또는 일부를 자주적으로 수행하여 만들어낸 상품으로 더 많은 고객을 끌기 위한 상품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NB(National brand goods)】

전국 단위의 브랜드 파워와 유통 지배력을 가진 메이커 또는 제조업자 브랜드상품.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브랜드 상품이 이에 속한다.

추천자료

  • 가격20,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4.08.20
  • 저작시기2011.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3431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