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PB 상품과 NB 상품의 정의
-PB 상품과 NB 상품 관련 시장조사
본론
-홈플러스 가야점의 층별구조
-홈플러스 가야점의 PB상품과 NB상품의 진열구조
결론
-개선안 및 느낀점
-PB 상품과 NB 상품의 정의
-PB 상품과 NB 상품 관련 시장조사
본론
-홈플러스 가야점의 층별구조
-홈플러스 가야점의 PB상품과 NB상품의 진열구조
결론
-개선안 및 느낀점
본문내용
1.PB상품과 NB상품의 정의
【PB상품(private brand goods)】
백화점·슈퍼마켓 등 대형소매상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
패션 상품에서부터 식품·음료·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해당점포에서만 판매된다. 기존의 생산업체와 유통경로는 값 싸고 질 좋은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따라가기 어렵기 때문에 유통업체인 대형소매상이 기획·개발·생산 및 판매과정을 전부 또는 일부를 자주적으로 수행하여 만들어낸 상품으로 더 많은 고객을 끌기 위한 상품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NB(National brand goods)】
전국 단위의 브랜드 파워와 유통 지배력을 가진 메이커 또는 제조업자 브랜드상품.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브랜드 상품이 이에 속한다.
【PB상품(private brand goods)】
백화점·슈퍼마켓 등 대형소매상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
패션 상품에서부터 식품·음료·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해당점포에서만 판매된다. 기존의 생산업체와 유통경로는 값 싸고 질 좋은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따라가기 어렵기 때문에 유통업체인 대형소매상이 기획·개발·생산 및 판매과정을 전부 또는 일부를 자주적으로 수행하여 만들어낸 상품으로 더 많은 고객을 끌기 위한 상품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NB(National brand goods)】
전국 단위의 브랜드 파워와 유통 지배력을 가진 메이커 또는 제조업자 브랜드상품.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브랜드 상품이 이에 속한다.
추천자료
- [문화산업][문화상품][문화정체성]문화산업의 정의, 문화산업의 특성, 문화산업의 기능, 문화...
- 나이별 펀드전략과 나의 평생 펀드계획, 내가 상상하는 미래의 펀드상품
- 의료관광 활성화방안 - 의료관광 개념과 중요성, 의료관광 전략, 현황, 상품화 사례, 활성화 ...
- [A+] 중국인 관광객의 시장세분화를 통한 관광상품 개발방안 - 제주도 관광, 제주도 중국인관...
- 성과문화,성매매,성상품화,성매매특별법,
- [법리, 직장내성희롱예방, 인터넷성표현물규제]직장내성희롱예방의 법리, 인터넷성표현물규제...
- 2001년(2000년대)의 경제운용과 세계경제, 2001년(2000년대)의 한국경제와 국제수지, 2001년(...
- [외국인관광객, 쇼핑성향, 관광기념품, 보석산업]외국인관광객과 쇼핑성향, 외국인관광객과 ...
- [2000년도]2002년(2000년도)의 뉴미디어와 문화상품, 2002년(2000년도)의 한국영화, 2002년(2...
- [독후감] 성공하는 마케팅의 비밀 -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_ 모리 유키오 저
- 키코(KIKO) 파생상품 가입 중소기업의 피해사례 연구
- 한국 아이돌 문화의 문제점 - 아이돌 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사회적 측...
- 녹색산업의 성장,녹색보호주의의 동향-녹색산업 자유무역화,그린 비지니스,기업활동 녹색화,...
- 국제금융론 -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파생금융상품과 그 이면 ( 서론, 서브프라임 모기지, 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