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 집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떡 집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 소개

2. 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
(2) 문화적 환경
(3) 법률적 환경
(4) 정치적 환경

3. 산업 분석

경쟁자 분석 - 맥도날드

4. 고객 분석

5. 진입전략

6. 마케팅 전략

SWOT 모델을 기본으로 한 사업 환경 분석
4P 분석
마케팅 방향

7. 인력 및 조직관리

인력관리
조직관리

8. 국제 생산, 소싱 전략

9. 자금 조달 계획서

10. 결론

본문내용

[사업계획서]under the tree 사업계획서, 떡 집 사업계획서, 떡 가게 사업계획서, 떡 카페 사업계획서, 떡 집 창업계획서, 떡 가게 창업계획서, 떡 카페 창업계획서, under the tree 창업계획서


1. 사업 선정의 이유

▣ 햄버거로 대표되는 패스트 푸드 문화 속에 현대인의 각종 성인병과 비만으로 인해 고영양 저칼로리 음식의 필요가 요구됨.
▣ 떡은 기존 패스트푸드 음식들에 비해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 면에서는 우월.
▣ 국가적으로 ‘떡의 세계화’를 위해 전시회와 박람회도 열리고 있음.
▣ 진출시장으로 패스트푸드의 천국이자 원산지인 미국. 그 중에서도 경제. 문화 등의 중심지 뉴욕을 선정.

2.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 뉴욕 - 미국에서도 가장 중심 도시, 구매력 충분

문화적 환경
▣ 미국에서는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음식 인기
▣ 비만의 증가로 인해 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높음


법률적 환경
▣ 미국은 외국 기업에 대한 규제가 비교적 적은 편

정치적 환경
▣ 우방국이라 할지라도 아시아계에 대한 차별등의 위험 존재




3. 산업 & 경쟁자 분석
▣ 미국의 패스트 푸드 산업은 1100억 달러 규모에 이름(2000년 조사)
▣ 패스트푸드 업계에 있어 어린이가 가장 중요한 고객


 맥
 도
 날
 드


4.고객 분석
▣ 미국 성인의 55%가 과체중이거나 비만
▣ '3저 바람(저염, 저당, 저열량)'이 불고 있음
▣ 높은 구매력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음식에 대한 관심 증가

5.마케팅 전략
▣ 건강 문제를 이슈화 ☞ 영양소면에서의 강점을 최대한 이용
▣ 소비자들의 패스트푸드에 대한 불만 사항과 그에 따른 새로운
needs를 활용 

6.자금 조달
▣ 수출입,기업은행, 중소 기업청 수출 지원 센터, 한국 무역 협회로 부터의 지원 받을 계획

▣ 투자 설명회 개최 ☞ 성장 가능성을 통한 자금 지원 


1. 사업 소개

햄버거나 샌드위치로 대표되는 패스트푸드(Fast food)는 속도와 효율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현대 사회를 상징하는 음식이다. 그러나 패스트푸드 소위 ‘정크 푸드’로 대변되는 음식문화 속에서 현대인들은 고혈압, 당뇨, 각종 성인병 등으로 고통 받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비만 인구는 급속도로 늘어가고 있고, 최근 이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다. 햄버거 고기에는 모양을 내기 위해 우지를 10%가량 넣고 있어 햄버거 하나에 포함된 지방(40%)이 삼겹살(23%)보다 많고 게다가 감자튀김과 콜라까지 곁들인 햄버거세트는 한식 세끼의 열량과 맞먹는다고 한다. 이에 따라 이러한 음식들을 대체할 수 있을만한 고영양 저칼로리의 대체 식품 시장이 급속도로 발전될 것으로 예견된다.
이에 따라 우리 민족과 함께 해온 대한민국 전통 음식 ‘떡’을 선정하였다. 햄버거 등의 기존 패스트푸드의 음식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 면에서는 지방의 비율이 현저하게 낮고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균형 있는 영양의 섭취를 하는데 손색이 없는 우수한 식품으로 건강에도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이러한 떡은 현재의 패스트푸드와 정크 푸드에 대체 식품을 갈구하고 최근의 기존 패스트푸드 시장의 위축현상에 따른 잠재고객을 끌어안을 수 있는 확실한 경쟁력을 지닌 아이템이다.
  • 가격2,8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14.08.21
  • 저작시기2014.8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9344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