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건스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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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베니건스 차별화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시키기 위해 새로이 개발하고자 하는 판매방법.
- 아예 베니건스를 모르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아니라 베니건스를 뜸하게 찾아오는 고객들의 방문 회수를 증가시켜 매출향상에 도움을 주고자한다.
방법:
- 홈페이지에서 자기가 원하는 메뉴를 나만의 메뉴로 등록한다.(나만의 메뉴는 1카드 1가지 종류밖에 등록이 안 된다.) -> 멤버쉽카드에 기록
- 이렇게 선택된 메뉴는 먹은 횟수에 따라서 가격할인율이 변동하게 된다.
- 처음 선택 시 이 메뉴를 주문하게 되면 5%의 가격이 할인된다.
- 그리고 다시 한 번 베니건스에 와서 같은 메뉴를 주문하게되면 10%의 할인을 받게 된다.
- 마찬가지로 한번 더 주문하게 되면, 15%의 할인을 받게 된다. 이런 할인율은 15%할인까지 받게 된 고객은 나만의 메뉴를 변경하지 않는 한, 계속 그 메뉴에 대해서는 15%할인을 받게 된다.
- 만약 나만의 메뉴 변경 시에는 그 동안의 실적이 리셋 된다.
- ‘나만의 메뉴’에 의한 할인은 제휴카드를 이용한 할인과 따로 계산된다.(중복할인)
예상효과:
- 베니건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한 보상을 높여 줌으로써 고객의 loyalty를 높일 수 있다.
- 할인으로 인해 식사 일회 당 매출은 줄어들겠지만 이용횟수가 증가하게 되어 매출액이 증가할 것이다.
효과측정:
- (‘나만의 메뉴’를 만듦으로써 늘어나게 되는 고객에 의한 매출) - (할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존 고객으로부터의 매출 감소) - (할인으로 인하여 어느 정도 바뀌게 될 기업이미지.)
* 서비스만 그대로 유지한다면, 기업의 이미지는 많이 하락하지 않을 것이다. 원래도 고급이라는 이미지보다 맛있다, 서비스가 좋다는 이미지를 주려고, 광고하였고, 실제로도 그러한 이미지가 더 우세하다.
* ‘나만의 메뉴’ support 전략1 - 행운권 이벤트 *
배경:
- 기업의 사회적 책임 관점에서 볼 때 일종의 자선 이벤트가 유익할 수 있음.
- 연말이라는 seasonal factor를 이용할 수 있음.
대안설정
1. 일반 고객에게는 : 행운권 형식의 불우이웃돕기 복권을 판매. (장 당 500원)
‘나만의 메뉴’를 선택한 고객 : ‘나만의 메뉴’ 1번 사용시 1장 증정
2. 12월 중순부터 1월 중순까지 4주에 걸쳐 시행.
3. 추첨은 1주 단위.
4. 결과는 매장에 개시 혹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매장 방문, 혹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 유도)
5. 꽝인 복권 10장을 가져 올 경우 소다음료 무료 증정 (3200원)
꽝인 복권 20장을 가져 올 경우 브라운 바텀파이, 데쓰바이초콜렛(6,800원) 무료증정
6. 상품:
1등 한 명: 베니건스 상품권 30만원
2등 두 명: 베니건스 상품권 20만원
3등 다섯 명: 베니건스 상품권 10만원
4등 열 명: 베니건스 상품권 3만원
5등 스무 명: 베니건스 상품권 1만원
*상품권 10만원의 가치= 베니건스 협찬 뮤지컬, 공연 티켓 2매 교환 가능
홍보 방법
- 주문 후 음식이 서빙되기 전에 종업원이 안내함.
"불우이웃도 돕고, 상상만 해도 맛있는 베니건스 상품권 받자!"
- 테이블 밑의 홍보 종이에 인쇄, 배포.
- 홈페이지에 팝업 창 띄우기.
예상 효과:
1. 베니건스의 대외적 인지도를 높임
- 모아진 성금은 베니건스의 이름으로 성금에 쓰임
-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베니건스 이미지 제고
2. 고객들의 능동적인 이벤트 참여 유발
- 제시되는 이벤트에 수동적으로 참여하던 이제까지의 고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됨
이는 aquafina의 판촉행사였던 "pure luck"과 같이 고객에게 '재미'를 부여
(예:TGIF에서의 넷스팟 이벤트-> 단순히 매장에서 이벤트 메뉴를 주문하여 먹거나, 메일로 전해진 이벤트 통보에 응하기만 하면 참가 가능. 인터넷 연결 회사인 넷스팟이 후원, 당첨 여부를 일정 기간 후 확인하면 됨)
3. 베니건스와 고객들과의 win-win 전략
고객들은 복권의 결과에 따라 베니건스에서 받게 될 어느 정도의 대가성 서비스로 인해,금액적 손실을 덜 느끼면서도 만족감을 얻게 됨
베니건스 역시 이미지 상승 효과를 얻음
한계
1. 불우이웃 돕기 성금의 순수한 취지가 상업적으로 왜곡됨.
2. 베니건스나 복권에 당첨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이미지 상승 이외의 실익이 전혀 없음
(매출 증대에는 효과가 미미함..)
* ‘나만의 메뉴 SUPPORT 전략 2
- 다각적인 ’나만의 메뉴전략의 홍보’ ’ *
매장내 비치할 팜플렛 :
Online homepage 에서의 pop up 광고 :
e-mail을 통한 광고 :
TV 광고 : 4컷만화 붙이기~
* 추가대안 :
CGV와의 제휴를 통해 메뉴 할인을 해주는 세일즈 프로모션 분석 *
- 의논 후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IMC 전략에서 제외한 전략임
배경-기존 베니건스 각 매장들은 유명 뮤지컬들과 제휴하여 뮤지컬 티켓을 제시하면 메뉴 를 할인해주고 일정액 이상 구입시 뮤지컬 티켓을 제공하는 세일즈 프로모션을 지속해 왔음 (LG아트홀에서 공연했던 Phantom of Opera,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했던 Cats 등)
- 베니건스와 뮤지컬 쌍방에 광고, 판촉효과를 가져옴.
대안 설정-연말에 개봉하는 반지의 제왕과의 전략적인 제휴 마케팅
-뮤지컬과 달리 하루에도 수많은 극장에서 여러 번 상영하는 영화에 할인 혜택을 준다는 점=> 보완의 필요성 대두
-제휴 극장을 CGV에 한정
-특정 기간을 선정(예를 들면 2월1일~2월8일에), CGV에서 반지의 제왕을 본 고객에게 특정메뉴 20%~4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
-기간 선정은 매출이 부진할 것이라고 판단되는 시기가 적절.
예상 효과-반지의 제왕 지명도를 고려해볼 때 베니건스에 긍정적 효과
-잠재적 고객층을 끌어들일 수 있는 기회
-기존의 베니건스 고객층에게는 이벤트가 될수 있음.
한계-제휴 할인 이벤트 때문에 베니건스를 찾는 고객으로 인한 이익이 홍보에 들어가는 비 용을 상회해야 하는 점.
-CGV 측 역시 베니건스 할인의 효과를 얻어야 하지만 뮤지컬과 다른 저가의 영화 관 람에서는 다소 무리가 있음
-대체적으로 CGV와 베니건스 매장 사이에 거리가 있음=>이벤트의 효율성 감소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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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8.22
  • 저작시기2014.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34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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