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저감화 교육(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5학년, 교생실습, 실과본시수업안, 나트륨섭취줄이기, 교수학습지도안)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나트륨 저감화 교육(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5학년, 교생실습, 실과본시수업안, 나트륨섭취줄이기, 교수학습지도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전체
학습
동영상 CD
※동영상을 볼 때 시청관점을 학생들에게 주지시킨다.
단 계
학습요항
교수학습활동
학습
형태
유의사할 및 도달점
교사활동
학생활동
전개
동영상 내용 파악하기
나트륨 적게 먹는 방법 알기
앞으로의 다짐하기
〈시청 후〉
○동영상에 대한 내용을 질문한다.
요정이 피노키오에게 말한 주의 사항은 무 엇인가요?
요정의 말을 듣지 않은 피노키오는 어떻게 되었 나요?
그 후 피노키오는 어 떻게 되었나요?
우리도 피노키오처럼 되지 않기 위해서 나 트륨 섭취를 줄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나트륨을 적게 먹는 방법 모둠별로 토의하게 한다.
나트륨을 적게 섭취 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 들이 있을까요?
○리플렛 보며 부족한 부분 알아보게 한다.
○‘이제 조금만’ 나의 다짐 문장 만들게 한다.
○‘싱겁게 먹기 송’을 부르며 자기 다짐을 마음 속에 새기도록 한다.
○동영상 자료를 보고 질문에 대답한다.
-싱겁게 먹으라는 것
-코가 길어져서 움직일 수 없었다.
-음식을 싱겁게 먹는 식 습관을 들여 튼튼하고 멋진 소년이 되었다.
○모둠별로 모여서 나트륨 적게 먹는 방법을 토의한다.
-음식은 되도록 싱겁게 먹 는다.
-국, 찌개, 국수, 라면 등은 국물을 적게 먹는다.
-가공식품을 구입할 때 영 양표시의 나트륨을 확인한다.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 음식을 자주 먹지 않는다.
-짠 과자는 적게 먹는다.
-간식은 과자보다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다.
-식당에서 “싱겁게 해 주세 요”라고 이야기 한다.
○부족한 부분을 리플렛을 보며 확인한다.
○자신의 다짐 문장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한다.
○플래시 노래 자료를 보며 ‘싱겁게 먹기송’을 부른다.
문답식
모둠
학습
개별
학습
개별
학습
전체
학습
※많은 방법들이 나오도록 허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리플렛
플래시노래「싱겁게먹기 송」
단 계
학습요항
교수학습활동
학습
형태
유의사할 및 도달점
교사활동
학생활동
정리
(5‘)
정리 및 확인하기
형성평가
차시예고
○자료 을 보며 나트륨 섭취 줄이는 방법을 확인 해 본다.
○ 형성 평가 문제를 제시한다.
○교육 후 평가(설문지)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더 확인한다.
-음식을 싱겁게 먹고 영 양성분표시에 기록되어 진 나트륨의 함량을 확 인한다.
-간식은 과자나 패스트 푸드 등 가공식품보다는 과일 등 자연식품을 섭 취한다.
○수업내용을 정리하고 이해한다.
○차시 학습 내용과 관련하여 과제를 제시한다.
전체
학습
개별
학습
파워포인트
※성취 수준을 확인한다.
수업마침
○마침 인사를 한다.
형성평가 문항
1.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방법이 바르게 묶여진 것은 어느 것인가?
ㄱ. 음식은 되도록 싱겁게 먹는다.
ㄴ. 국, 찌개, 국수, 라면 등은 국물을 다 마신다.
ㄷ. 가공식품을 구입할 때 영양표시의 나트륨을 확인한다.
ㄹ.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 음식을 자주 먹지 않는다.
ㅁ. 간식은 과자를 주로 먹는다.
ㅂ. 식당에서 “싱겁게 해 주세요”라고 이야기 한다.
① ㄱ, ㄴ, ㄷ ② ㄴ, ㄷ, ㄹ ③ ㄱ, ㄷ, ㄹ, ㅂ
④ ㄷ, ㄹ, ㅁ ⑤ ㄷ, ㄹ, ㅁ, ㅂ
  • 가격1,3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4.08.27
  • 저작시기2014.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3510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