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BlackBerry) 마케팅전략분석과 실패요인분석 및 블랙베리 재도약극복 위한 새로운 마케팅 STP, 4P 전략분석과 견해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블랙베리(BlackBerry) 마케팅전략분석과 실패요인분석 및 블랙베리 재도약극복 위한 새로운 마케팅 STP, 4P 전략분석과 견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블랙베리 브랜드선정이유
2. 블랙베리 소개

Ⅱ. 본론
1. 블랙베리 3C분석
1)고객분석
2)경쟁사분석
3)자사분석

2. 블랙베리 마케팅 4P 전략분석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3. 블랙베리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블랙베리 실패요인 분석
(1) 제품의 문제
(2) 경영상의 문제
(3) 전략상의 문제

5. 블랙베리 새로운 STP전략 제안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블랙베리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제안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초기마케팅 전략제안
1) TV광고
2) PPL전략
3) 블랙베리 스토어
4) 판매자 교육
5) 셀러브리티 마케팅
6) 화보

Ⅲ. 결론 및 나의의견
1. 기대효과 및 전략
2. 나의의견

본문내용

팅전략을 사용해야한다. 아래에 소개할 마케팅을 순차적이지만 단기에 집중적으로 사용하여 블랙베리의 인지도를 높혀야 한다.
1) TV광고
TV광고는 누구나 접할 수 있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볼수 있게 하는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다. 블랙베리는 2가지 광고 콘셉트로 광고를 시작하는데 첫 번째 광고는 성공한 남성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남자 모델을 기용하여 성공한 남자의 모습을 어필하는 광고 내용이고 두 번째 광고는 커리어우먼의 느낌이 나는 여성을 모델로 기용하는데 성공한 여자, 품위 있는 여자의 느낌을 어필하여 광고한다.
2) PPL전략
블랙베리는 블랙베리의 상징성인 성공의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 ‘상속자’ 같은 드라마의 재벌, 커리어우먼, 사업가, 능력이 뛰어난 직장인 배역으로 나오는 캐릭터에게 블랙베리를 사용하게끔 하여 블랙베리 고유의 이미지를 굳히고 화제성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3) 블랙베리 스토어
아디다스 매장처럼 블랙베리만의 매장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게 한다.
초반에는 위와 같은 최대한 고급스러운 블랙베리 매장 티져 광고를 해서 사람들의 궁금증을 일으킨다. 그래서 사람들로 하여금 문의를 하게 만들고 지식인 검색어에 오르게 만든다. 블랙베리 스토어는 블랙베리만 파는 전문매장으로 블랙베리의 이미지에 맞게 깔끔하고 심플하게 인테리어하고 겉은 블랙베리를 알릴 수 있는 간판을 건다.
4) 판매자 교육
위의 블랙베리 스토어에서 폰을 파는 판매자는 정장차림으로 판매해서 고객들에게 폰에 대한 고급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의 폰 판매자들은 주로 풀팔이라 불리며 사기꾼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블랙베리 판매자는 교육을 통해 정직하고 성실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시킨다.
또한 판매자는 정규직만 두어서 책임을 다할 수 있게 하고 근로기준법을 지키는 또한 국외기업이지만 국내노동자에게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이미지가 생길 수 있도록 한다.
5) 셀러브리티 마케팅
셀러브리티 마케팅은 유명인들을 이용하는 마케팅인데 셀러브리티들에게 무상지원을 하여서 효과를 보는 것이다. 지드레곤은 블랙베리 사용자로 한차례 이슈를 끌기도 했는데 셀러브리티들에게 무상으로 폰을 지원하여서 그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6) 화보
후에 재고를 풀면서 화보마케팅을 사용한다. 화보는 책을 사는 독자는 물론 요즘 인터넷에서 사진이 이슈가 많이 되기 때문에 유용한 마케팅이다. 3~4컷 정도의 사진을 찍는데 첫 번째 컷은 고혹적인 섹시미가 나는 모델을 기용하고 폰을 들고 있는 사진을 찍어서 여초 사이트에서 화제를 일으키게 한다. 두 번째 컷에는 김우빈 같은 슈트가 어울리는 모델을 기용해서 사진을 찍어서 화제를 일으킨다. 세 번째 컷은 폰을 확대하여서 여러 가지 심플하고 럭셔리한 아이템을 매치시켜 고급스러운 느낌을 어필한다.
Ⅲ. 결론 및 나의의견
1. 기대효과 및 전략
위의 마케팅으로 블랙베리는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상징성에 힘입어 어느 정도 시장점유율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
후기 전략은 위의 집중적이고 공격적인 측면과는 달리 대중적으로 접근한다.
1)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은 누리 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블랙베리는 집중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많은 효과를 보았을 것이다. 후기인 대중적 마케팅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해야한다. 그중 가장 쉬운 방법이 바이럴 마케팅 일것이다. 가볍고 재미있는 소재로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해서 대중에게 어필해야하는 것이다. 지금의 주요 이슈는 바로 김보성의 으리시리즈인데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블랙베리 고유의 고급스러움을 해칠 수도 있지만 대중들에게는 인지도가 없는 블랙베리에겐 가장 강력한 수단의 방법이 된다. 이슈영상으로 만들어 단기적으로 폭발적인 영향을 얻을 수 있게 만든다.
2) 블랙베리의 문화공연
블랙베리가 어느 정도 마니아층을 만들고 나서 후에 대중들에게 어필할 때는 시리즈 문화공연을 이용해야 한다. 첫 번째 시리즈는 워터 파크로 여름에 워터 파크를 빌려서 썸머 페스티벌 형식으로 만들어서 진행하고 두 번째 시리즈는 가을 쯤 클럽에서 고급스러운 파티형식으로 만들어서 진행한다.
2. 나의의견
블랙베리는 전 세계 스마트폰 업계의 동향과 추세를 따르지 않고 스마트폰 시장의 1위라는 입지에 자만하였다. 그리고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스마트폰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지 못하여 아이폰, 삼성 안드로이드 폰에게 잠식당하는 등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이 급락하였다. 블랙베리는 제품 자체의 결함보다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및 브랜드 PR과 관련된 잘못된 전략을 내세운 것이 가장 큰 실패의 요인이다.
따라서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의 니즈에 중점을 두어 이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할 것이다.
< 목차 >
Ⅰ. 서론
1. 블랙베리 브랜드선정이유
2. 블랙베리 소개
Ⅱ. 본론
1. 블랙베리 3C분석
1)고객분석
2)경쟁사분석
3)자사분석
2. 블랙베리 마케팅 4P 전략분석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3. 블랙베리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블랙베리 실패요인 분석
(1) 제품의 문제
(2) 경영상의 문제
(3) 전략상의 문제
5. 블랙베리 새로운 STP전략 제안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블랙베리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제안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초기마케팅 전략제안
1) TV광고
2) PPL전략
3) 블랙베리 스토어
4) 판매자 교육
5) 셀러브리티 마케팅
6) 화보
Ⅲ. 결론 및 나의의견
1. 기대효과 및 전략
2. 나의의견
  • 가격5,500
  • 페이지수23페이지
  • 등록일2014.09.01
  • 저작시기2014.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3598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