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뽀로롱 캐릭터 라이센싱 사례 (뽀로로, 캐릭터 라이센스, 아이코닉스, 뽀로뽀로롱의 경제적 가치 및 성과, 뽀로뽀로롱의 성공요인 분석, 뽀로뽀로롱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략).ppt
본 자료는 9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해당 자료는 9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9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뽀로뽀로롱 캐릭터 라이센싱 사례 (뽀로로, 캐릭터 라이센스, 아이코닉스, 뽀로뽀로롱의 경제적 가치 및 성과, 뽀로뽀로롱의 성공요인 분석, 뽀로뽀로롱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략).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뽀로뽀로롱의 경제적 가치 및 성과

2. 뽀로뽀로롱의 성공요인 분석

3. 뽀로뽀로롱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략

본문내용

뽀로뽀로롱 캐릭터
라이센싱 사례




1. 뽀로뽀로롱의 경제적 가치 및 성과




라 이 센 싱

  ≪ 그 림 ≫



캐릭터 라이센스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캐릭터의 브랜드 가치

(단위 : 억 원)

  ≪ 표 ≫

( 출처 : 한국 콘텐츠 진흥원 )

    ≪ 그 림 ≫      ≪ 그 림 ≫     ≪ 그 림 ≫
  키티, 36세, 9010억  푸우, 84세, 8019억  뽀로로, 7세, 8519억




뽀로로 수출 국가

  ≪ 글 - 그림 파일 ≫




2. 뽀로뽀로롱의 성공요인 분석




아 이 코 닉 스

➢ 금강기획 애니메이션 사업팀
 당시 팀원 최종일(현 아이코닉스 사장)
 구조조정 후 아이코닉스 설립

    ≪ 사 진 ≫

 유아용 인형극 ‘텔레토비'

    ≪ 그 림 ≫ 




 ≪ … 중 략 … ≫




3) 적용 가능성(adaptability)을 높여 세계화에 성공

➢ 시작부터 글로벌을 염두에 두고 기획
특정 국가나 특정 문화권에서만 통하는 콘텐츠가 아닌 보편성을 지닌 콘텐츠가 되게 기획

 ▪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네이밍과 콘텐츠를 구성

 ▪ 캐릭터 이름부터 콘텐츠 내용(영어 자막 포함)까지 외국 소비자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초기부터 개발
  • 가격3,000
  • 페이지수28페이지
  • 등록일2014.09.17
  • 저작시기2014.9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93755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