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OPIC 1
세계 제1의 유통기업 월마트의 성장 및 POWER
TOPIC 2
월마트의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원인 및 성공전략
TOPIC 3
국내 유통 업체의 VISION
세계 제1의 유통기업 월마트의 성장 및 POWER
TOPIC 2
월마트의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원인 및 성공전략
TOPIC 3
국내 유통 업체의 VISION
본문내용
WALMART [월마트 성장, 월마트 한국 시장 실패 원인, 월마트 한국시장 성공전략, 월마트 국내 유통업체 시사점, 월마트 소개, 월마트 전략, 월마트 분석, 월마트 개요, 월마트 마케팅 전략, 월마트 고찰]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원인
왜 실패하였는가?
입지선점의 실패
출점 경쟁력의 상실
적절한 현지화 전략의 부재
글로벌 소싱의 이점 상실
강력한 경쟁업체
인도네시아에서의 실패
우리나라와 더불어 실패한 유일한 시장
국민의 욕구와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결과
성공전략
출점 경쟁과 선점경쟁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전략 (회의적)
소도시로의 상권 확대
네이버후드형 마켓으로서의 사업계획 변경
이미지 제고
매장증설을 통한 고용창출 기능
중소제조업체들과의 협력유지
사회적 캠페인을 통한 홍보 효과
주말영업시간의 차별화
현재 오전 10시 ~ 오후 10시 까지의
영업시간
맞벌이 부부의 증가에 따른
쇼핑시간 제약
주말영업시간의 탄력적 운영을 통해
쇼핑 편의도모 및 매출액 극대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원인
왜 실패하였는가?
입지선점의 실패
출점 경쟁력의 상실
적절한 현지화 전략의 부재
글로벌 소싱의 이점 상실
강력한 경쟁업체
인도네시아에서의 실패
우리나라와 더불어 실패한 유일한 시장
국민의 욕구와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결과
성공전략
출점 경쟁과 선점경쟁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전략 (회의적)
소도시로의 상권 확대
네이버후드형 마켓으로서의 사업계획 변경
이미지 제고
매장증설을 통한 고용창출 기능
중소제조업체들과의 협력유지
사회적 캠페인을 통한 홍보 효과
주말영업시간의 차별화
현재 오전 10시 ~ 오후 10시 까지의
영업시간
맞벌이 부부의 증가에 따른
쇼핑시간 제약
주말영업시간의 탄력적 운영을 통해
쇼핑 편의도모 및 매출액 극대
키워드
추천자료
- (한국경제) 한국경제의 저성장 원인과 개선책
- 한국 경제의 성장 원인과 21세기 과제
- 이마트가 세계인의 할인점이 될 수 있을까?
- 중국시장의 대표 유통기업-까르푸와 월마트의 사례분석
- 월마트,이마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
- 월마트VS롯데마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
- 월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다각화 전략 및 성공사례...
- 1991년 5월 투쟁과 한국 민주주의 실패의 구조적 원인과 그 의미
- 한국 제조업이 성장의 한계에 직면한 원인에 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 <글로벌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 성공 사례(맥도날드,코카콜라,빙그레,파리바게트,오리...
- TESCO,테스코의 전략사례,미국시장 확장,미국의 월마트와 프랑스의 까루프 ppt자료
- Walmart의성공사례,월마트,월마트성공사례,월마트성공,월마트분석 레포트
- [한국Korea 영화산업의 나아갈방향] 영화산업 현황, 영화산업시장 현황, 영화산업 정부지원현...
- [마케팅실패 사례연구] 기업의 마케팅실패 사례 (구글,월마트,블랙베리,네이버라인,P&G,...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