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도입(3분)
전개(10분)
마무리(2분)
연계활동
활동평가
전개(10분)
마무리(2분)
연계활동
활동평가
본문내용
.
두 편 점수를 세어본다.
-네
-투호를 친구들에게 던지지 않고, 정해진 자리에서 던져요.
-우리편 친구들을 위해 열심히 응원해요.
-보는 친구들은 장난치거나 떠들지 않아요.
-네, 선생님
마무리
(2분)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정확하게 말한다.
게임의 승패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친구들과 협동했음을 알려준다.
에너지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한다.
[게임 후 이야기 나누기]
게임하면서 즐거웠던 점, 속상했던 점,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 나눈다.
게임을 하면서 무엇을 느꼈나?
친구들과 협동하는 것이 게임의 승패보다 더 중요하다.
깐깐박사 막대인형을 등장시켜 열심히 게임해 준 친구들에게 인사하고,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을 생각해본다.
항아리에서 나온 된장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깐깐박사 막대인형
게임하면서 즐거웠던 점, 속상했던 점,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 나눈다.
오늘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했는데 재미있었어요?
게임을 하면서 속상했던 점이나 어려웠던 점은 없었나요?
비록 바람 에너지 팀이 게임에서 졌지만 펑펑왕은 물 에너지 팀과 바람 에너지 팀의 도움을 모두 받았을 거예요.
우리 모두 잘했어요. 친구들에게 서로 잘했다고 칭찬해 주세요!
깐깐박사 막대인형을 등장시켜 열심히 게임해준 친구들에게 인사하고,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을 생각해 본다.
아니, 깐깐박사님 여기는 웬일이세요?
(깐깐박사 막대인형 등장하여) 여러분이 도움을 줘서 부자나라에 다시 에너지가 많아졌어요. 이제 더 이상 부자나라 사람들이 에너지를 펑펑 쓰지 않도록 에너지의 소중함을 알려 주어야겠습니다. 정말 고마워요. 고신 친구들~안녕
-네, 재미있었어요.
-바람 팀이 져서 속상해요./ 투호가 잘 안들어가서 힘들었어요.
-잘했어, 친구야!!
-깐깐박사님 안녕히 가세요
연계활동
태양열 에너지나 전기, 자석 에너지에 대해서 알아본다.
에너지 절약에 관한 내용을 공부하고 절약 포스터를 그리는 미술활동 한다.
활동평가
<활동평가>
‘펑펑왕과 함께 에너지를 찾아서’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였는가?
게임을 하는 과정을 통해 친구들과 협력하였는가?
<교사평가>
활동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교사의 개입이 적절하였는가?
교사가 준비한 교재와 교구들이 유아의 활동에 적합하였는가?
유아와의 상호작용에 있어 적합한 수준의 발문을 하였는가?
<유아평가>
유아가 게임활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유아는 활동에 재미와 흥미를 느꼈는가?
두 편 점수를 세어본다.
-네
-투호를 친구들에게 던지지 않고, 정해진 자리에서 던져요.
-우리편 친구들을 위해 열심히 응원해요.
-보는 친구들은 장난치거나 떠들지 않아요.
-네, 선생님
마무리
(2분)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정확하게 말한다.
게임의 승패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친구들과 협동했음을 알려준다.
에너지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한다.
[게임 후 이야기 나누기]
게임하면서 즐거웠던 점, 속상했던 점,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 나눈다.
게임을 하면서 무엇을 느꼈나?
친구들과 협동하는 것이 게임의 승패보다 더 중요하다.
깐깐박사 막대인형을 등장시켜 열심히 게임해 준 친구들에게 인사하고,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을 생각해본다.
항아리에서 나온 된장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깐깐박사 막대인형
게임하면서 즐거웠던 점, 속상했던 점,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 나눈다.
오늘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했는데 재미있었어요?
게임을 하면서 속상했던 점이나 어려웠던 점은 없었나요?
비록 바람 에너지 팀이 게임에서 졌지만 펑펑왕은 물 에너지 팀과 바람 에너지 팀의 도움을 모두 받았을 거예요.
우리 모두 잘했어요. 친구들에게 서로 잘했다고 칭찬해 주세요!
깐깐박사 막대인형을 등장시켜 열심히 게임해준 친구들에게 인사하고,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을 생각해 본다.
아니, 깐깐박사님 여기는 웬일이세요?
(깐깐박사 막대인형 등장하여) 여러분이 도움을 줘서 부자나라에 다시 에너지가 많아졌어요. 이제 더 이상 부자나라 사람들이 에너지를 펑펑 쓰지 않도록 에너지의 소중함을 알려 주어야겠습니다. 정말 고마워요. 고신 친구들~안녕
-네, 재미있었어요.
-바람 팀이 져서 속상해요./ 투호가 잘 안들어가서 힘들었어요.
-잘했어, 친구야!!
-깐깐박사님 안녕히 가세요
연계활동
태양열 에너지나 전기, 자석 에너지에 대해서 알아본다.
에너지 절약에 관한 내용을 공부하고 절약 포스터를 그리는 미술활동 한다.
활동평가
<활동평가>
‘펑펑왕과 함께 에너지를 찾아서’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였는가?
게임을 하는 과정을 통해 친구들과 협력하였는가?
<교사평가>
활동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교사의 개입이 적절하였는가?
교사가 준비한 교재와 교구들이 유아의 활동에 적합하였는가?
유아와의 상호작용에 있어 적합한 수준의 발문을 하였는가?
<유아평가>
유아가 게임활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유아는 활동에 재미와 흥미를 느꼈는가?
키워드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A+완성)]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 및 교육계획안의 구체적 작성
- [교과교육론]교수-학습 효과 증진을 위한 인터넷 활용 방안
- [교과교육론] 통합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계획안
- 교과교육론-비고츠키&피아제
- 교과교육론(성숙,행동,구성주의)
- 2012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표준보육과정에 의한 보육계획안)
- 2012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A형(표준보육과정에 의한 보육계획안)
- 2012년 2학기 교과교육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4년 2학기 교과교육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4년 2학기 교과교육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6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J형(누리과정 생활주제 &quot;봄여름가을겨울&a...
- 2016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I형(누리과정 생활주제 &quot;환경과 생활&...
- 2016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H형(누리과정 생활주제 &quot;우리나라&quot;)
- 방통대 교과교육론 ‘건강과 안전’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