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로서의 역할과 행복한 교사의 조건.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보육교사로서의 역할과 행복한 교사의 조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로서의 역할
2. 행복한 교사의 조건
1) 자아개념의 확립
2) 교수효능감
3) 직무만족
4) 조직환경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직무만족도도 높아질 것이고 자신에 대해 만족과 행복을 느끼게 될 것이다.
4) 조직환경
어린이집 조직환경에 대한 보육교직원들의 인식, 태도, 가치는 교사효능감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조직 환경과 더불어 상호작용으로 인한 경험은 개인의 만족, 효능감, 즉 자신감 형성에 가장 기본적인 것을 제공해 주며, 조직의 환경, 문화, 기대, 구성원의 특징, 지도자의 지도성 및 기타 조직체제들은 교사의 직무태도 및 행동을 준다. 그러므로 인간은 주어진 환경과 상호작용을 통해 성장, 발달하기 때문에 건강한 조직환경은 유아들과의 보육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교사의 행복감 증진에 기여한다.
Ⅲ 결론
이상과 같이 보육교사로서의 역할과 행복한 교사의 조건에 대해 살펴보았다. 결국 행복한 교사의 조건은 교사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능력과 지식을 갖추고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여 그로 인해 보람을 느끼는 교사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조직환경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한다면 그 행복감은 배가 될 것이다.
Ⅳ 참고문헌
- 이은상외, “보육교사론”, 공동체, 2013
- 박찬옥외, “보육학개론”, 정민사, 2013
- 김향라, “한국폐미니즘시 연구”, 경상대, 2010
  • 가격2,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4.11.03
  • 저작시기2014.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4540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