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실험원리
2.실험재료
3.실험방법
4.실험 결과
5.고찰
6.참고 문헌
2.실험재료
3.실험방법
4.실험 결과
5.고찰
6.참고 문헌
본문내용
로 실험 기구를 만들어 보았다. 그간의 이론 수업에서 그림과 사진으로만 보던
것을 만들어서 신기하고 재미가 있었다. 하지만 유리 세공에서 가열을 한 후
유리가 연해지고, 구부러질 때 원하는 모형을 잡아주기가 쉽지는 않았다.
더욱 많은 연습이 필요하단걸 느끼게 되고 내 손으로 만들었다는 것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이 생긴다.
2. 화학 실험 장치를 꾸밀 때 꼭 필요한 유리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드는 실험을 해 보았다. 처음 실험에 임했을 때 아주 쉽다고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유리관을 골고루 가열할 때 계속 돌려주면서 팔을 들고 있는데 땀이 날 정도였다. 집중력과 인내력이 필요한 실험이었다. 이번 첫 실험으로 인해 앞으로의 실험에 대한 자세를 우리에게 알게 해 주는 거 같다. 어떤 실험이든지 시간이 걸리지만 실패와 반복으로 인해 결과가 나오는 것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불을 사용한 실험이었던 만큼 화재나 화상에 더욱 신경을 썼는데 앞으로 실험에서도 여러 실험의 안전 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결과 및 고찰 : 스포이드는 10~15초쯤 가열하면 충분히 늘릴 수 있어 모세관을 만들었다. 유리관은 20~30초쯤 가열한 뒤에 아주 천천히 구부리면 거의 일정한 굵기의 ‘ㄱ’ 자모양의 유리관을 완성했다. 모세관을 만들 때는 불에서 떼자마자 빠른 속도로 늘려야 한다. 또 불에서 안 떼고 늘려버리면 불에 닿여 있는 부분이 끊어져 버린다. 유리관을 만들 때는 급하게 구부려 버리면 접힌 것처럼 굵기가 일정하지 않아진다. 계속 불에 달구고 있는 상태에서 천천히 구부려야한다.
6.참고 문헌
(주) 마이크로퓨전텍
것을 만들어서 신기하고 재미가 있었다. 하지만 유리 세공에서 가열을 한 후
유리가 연해지고, 구부러질 때 원하는 모형을 잡아주기가 쉽지는 않았다.
더욱 많은 연습이 필요하단걸 느끼게 되고 내 손으로 만들었다는 것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이 생긴다.
2. 화학 실험 장치를 꾸밀 때 꼭 필요한 유리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드는 실험을 해 보았다. 처음 실험에 임했을 때 아주 쉽다고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유리관을 골고루 가열할 때 계속 돌려주면서 팔을 들고 있는데 땀이 날 정도였다. 집중력과 인내력이 필요한 실험이었다. 이번 첫 실험으로 인해 앞으로의 실험에 대한 자세를 우리에게 알게 해 주는 거 같다. 어떤 실험이든지 시간이 걸리지만 실패와 반복으로 인해 결과가 나오는 것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불을 사용한 실험이었던 만큼 화재나 화상에 더욱 신경을 썼는데 앞으로 실험에서도 여러 실험의 안전 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결과 및 고찰 : 스포이드는 10~15초쯤 가열하면 충분히 늘릴 수 있어 모세관을 만들었다. 유리관은 20~30초쯤 가열한 뒤에 아주 천천히 구부리면 거의 일정한 굵기의 ‘ㄱ’ 자모양의 유리관을 완성했다. 모세관을 만들 때는 불에서 떼자마자 빠른 속도로 늘려야 한다. 또 불에서 안 떼고 늘려버리면 불에 닿여 있는 부분이 끊어져 버린다. 유리관을 만들 때는 급하게 구부려 버리면 접힌 것처럼 굵기가 일정하지 않아진다. 계속 불에 달구고 있는 상태에서 천천히 구부려야한다.
6.참고 문헌
(주) 마이크로퓨전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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