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IMC HyundaiCard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현대카드 IMC HyundaiCard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STEP 1.
 • 기업소개
 • 선정이유
 * 기업 환경 변화

STEP 2.
 • SWOT 분석
 • 마케팅분석
 - STP 분석
 • 4P 분석
 * IMC 사례

STEP 3.
 * 결과
 * 논의

본문내용

현대카드 IMC HyundaiCard - 현대카드 기업소개, 기업 환경 변화, swot 분석, 마케팅 분석, stp 분석, 4p 분석, 현대카드 논의, 현대카드 imc 사례 pptx 자료


IMC
HyundaiCard




STEP 1.

 ▪ 기업소개
 ▪ 선정 이유
 ▪ 기업 환경 변화




▪ 기업소개
╋━━━━━━━━━━─────────

연혁 및 현황

 -설립연도 1995.06.15 ㈜다이너스클럽코리아
 -2001.10.09 현대카드㈜로 상호 변경
 -200.1.11.01 현대자동차 그룹 개열사 편입
 -2003.10 정태영 대표이사 사장 취임
 -이후 4년 만에 6000억대의 적자를 3000억에 가까운흑자로 전환

 2011년 현재
 -시장점유율 14.2%(업계2위)
 -당기순이익 3529억(업계3위)
 -유효회원수 : 9,878,000명 약 1천만명(2010년 기준)

    ≪ 그 림 ≫

경영방침

 창의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차별화된 금융영역 구축

 -전략경영-전략이 곧 비전이다
 -스피드경영 : speed는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유일한 변수다.
 -혁신경영 : 혁신은 기업의 유일한 존재와성공의이유
 -변화경영 : 존재하는 한 전략도 조직도 목표도 끊임없이 변화해야한다.

    ≪ 그 림 ≫




▪ 선정 이유
╋━━━━━━━━━━─────────

현대카드가 신용카드 업계에 남긴 ‘최초’의 사례는 너무도 많다.
 * 개별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

 * 세이브 포인트 제도로 자동차 구매 촉진

 * 알파벳 / 컬러 / 투명 / 미니 / 디자이너 작품 적용 카드 출시

 * 스포츠 / 문화공연 마케팅

 * 서비스와 브랜딩 으로 승부

    ≪ 그 림 ≫

 -> 전체 시장의 마케팅 틀을 바꾸는 차별화 시도 (브랜드 개발 촉진)

 < 시장점유율 1.8%의 시작하여 8년 만에 14.1%(2010)점유라는 경이적 성장을 기록
 ( 업계2위) >
 업계의 후발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성공이 가능했던 현대카드만의 마케팅전략을 탐구해보고자 선택




≪ … 중 략 … ≫




STEP 2.

 ▪ SWOT 분석
 ▪ 마케팅 분석 (STP)
 ▪ 4P 분석
 ▪ IMC 사례




Strength
 • 다이너스카드사의 인수
 • 현대자동차 그룹의 영업망 활용
 • 차별화된 서비스 유지
 • 조직을 통한 마케팅 파워 구축
 • 우량회원 확보를 통한 마케팅 파워 구축
 • CF 홍보 효과로 인지도 상승

Weakness
 • 카드시장의 후발주자로서 낮은 시장점유율
 • 그룹사의 지배구조로 인한 위험
 • 높은 우발 채무 상태
 • 재무 안정성의 악화

Opportunity
 • 카드시장의확대(소비심리회복, 정부규제완화)
 • 카드시장의 성장세 유지
 • 카드사의 지속적 상품개발과 마케팅, 재래시장의 카드사용 확대
 • 틈새시장의 존재

Threat
 • 정부 규제로 인한 성장세의 둔화
 • 신규사업자의 진출
 • 기존 경쟁사 간의 경쟁 심화
 • 수수료율 인하 압력
 • 현금서비스의 취급비율규제
  • 가격2,400
  • 페이지수46페이지
  • 등록일2014.03.13
  • 저작시기2014.3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4902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