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제버거 브랜드분석과 전략실패요인분석및 마케팅사례연구와 크라제버거 현재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시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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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크라제버거 브랜드분석과 전략실패요인분석및 마케팅사례연구와 크라제버거 현재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시 레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01 서론
1. 크라제버거 선정배경
2. 햄버거의 유래
3. 크라제버거 브랜드소개
1) 크라제버거 경영이념
2) 크라제버거 LOGO

02 본론
1.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C분석)
(1) Company (자사분석)
(2) Competitor (경쟁사분석)
- 버거헌터
- 뉴욕버거
- 롯데리아

2. 크라제버거 실패요인분석
1) 거시적 접근
(1) 가격저항력
(2) 이미 둔화된 시장
2) 미시적 접근
(1) 고급화의 정체성 혼란
(2) 재무구조의 악화

3. 크라제버거 SWOT 분석
1) 강점(Strength)요인
2) 약점(Weakness)요인
3) 기회(Opportunity)요인
4) 위협(Threat)요인

4. 크라제버거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제품)
2) Promotion(촉진)
3) Price(가격)
4) Place(유통)

5. 크라제버거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1) 신제품 출시 전략
2) 고객참여 유도 전략
3) 홍보 전략

04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부모가 증가하고 있다. 2000년대 초 우리나라에 수제 버거가 생겨나면서 많은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성장하던 크라제 버거는 경제 불황이 오면서 하향세를 보이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크라제버거를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크라제 버거는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인식이 낮다는 단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기농을 고집하는 사람과 가치로운 소비를 즐기는 New customer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보고 우리 조는 아이에게 건강한 음식만을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사로잡기로 했다.
먼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크라제 농장’이라는 체험농장을 만든다. 그리고 '크라제 농장‘에서 아이와 엄마가 직접 크라제 수제 햄버거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를 농장에서 체험으로 재배한다. 이렇게 재배한 재료로 크라제버거 매장에 가서 직접 엄마와 아이가 만드는 프로모션 방안을 생각했다. 이러한 체험농장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직접 크라제 버거를 만든다면 재료에 대한 신뢰감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아이에게 농장체험이라는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심어주는 것이다. 이러한 프로모션 방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어 홍보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홍보된 크라제 버거는 다음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가치로운 소비를 즐기는 New Customer들에게 가치 있는 음식이란 인식을 심어주는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다.
3) 홍보 전략
(1) 인터넷 배너
- 개요 : 크라제버거를 상징하는 그린 컬러를 활용하여 온라인상에서 주목을 끌 수 있는
배너를 제작한다. 배너 클릭시 크라제 버거 메뉴 사이트로 이동한다.
- 기대효과 : 배너광고는 관심 있는 사람을 모두 끌어들일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장 쉽게 접속하는 포털 사이트의 배너를 통해 불특정 다수의 잠재고객을 유도
할 수 있다.
(2) 옥외광고
- 개요 : 대중교통을 기다리면서 QR코드 스캔을 통해 고객 참여를 유도하여 제품 홍보 및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다.
- 기대효과 : 자신의 입맛에 맞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고, 브랜드 노출 효
과를 기대할 수 있다.
(3) Social Commerce
- 개요 : 소셜 커머스 사이트를 통해 다른 제품을 구입하러 방문한 고객들에게 크라제
버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를 권유한다.
- 기대효과 : 브랜드 노출 효과와 더불어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 유
치가 가능하다.
(4) IPTV 이벤트
- 개요 : 해당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간편하게 본인이
나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여 크라제 버거 할인
쿠폰 등 기프티콘을 선물 하도록 한다.
- 기대효과 : IPTV 이용자가 증가하는 만큼 IPTV의 이
벤트 섹터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에게 브랜
드 노출을 확대시킬 수 있다.
04 결론
1. 시사점
크라제버거는 출시 당시 고급화된 수제 햄버거로 고급화된 햄버거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하면서 빠르게 성장해 갔다. 초기에 포지셔닝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주며 성장해 갔고 이후 진행한 촉진활동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로 인해서 다른 경쟁사들 보다 앞서나가며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생각했으나 엄청난 속도로 성장해가는 만큼 자사와 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이 부족하여 마케팅을 비롯한 기업경영에 미흡한 부분이 있어 빠르게 성장한 만큼 빠르게 몰락했다. 이를 통해서 아무리 아이디어가 좋고 엄청난 성장을 하는 기업이라도 기업 경영에 특히 마케팅 부문에서 그에 맞는 역량을 발휘 하지 못한다면 실패할 수도 있다는 것을 느꼈고 이 기업을 우리가 이때까지 배운 마케팅전략에 대한 이론적인 부문을 적용시켜 가면서 나의 아이디어로 실제 기업에서 적용할 만한 전략들을 세워 봄으로써 경영학과 수업을 듣는 학생으로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한다.
<참고자료>
크라제버거
www.kraze.co.kr
버거헌터
www.burgerhunter.co.kr
뉴욕버거
www.newyorkburger.co.kr
롯데리아
www.lotteria.com
수제버거 시장도 '찬바람'…토종 맏형 크라제버거 법정관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250305g
원조 수제버거 크라제 버거 vs 후발주자 버거헌터
http://photohistory.tistory.com/11683
美 진출 토종햄버거 크라제버거의 몰락
http://digital.mk.co.kr/premium/print.php?no=4174
'햄버거 신화' 크라제버거, 요즘 안보인다 했더니
http://news.mt.co.kr/mtview.php?no=2013060416032673086
홈쇼핑 진출과 소셜커머스 진출이 크라제버거의 몰락에 끼친 영향
http://blog.naver.com/voicec?Redirect=Log&logNo=100200470499
'양과 질' 모자람 없는 수제버거, 찬밥 이유는?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6623
<목차>
01 서론
1. 크라제버거 선정배경
2. 햄버거의 유래
3. 크라제버거 브랜드소개
1) 크라제버거 경영이념
2) 크라제버거 LOGO
02 본론
1.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C분석)
(1) Company (자사분석)
(2) Competitor (경쟁사분석)
- 버거헌터
- 뉴욕버거
- 롯데리아
2. 크라제버거 실패요인분석
1) 거시적 접근
(1) 가격저항력
(2) 이미 둔화된 시장
2) 미시적 접근
(1) 고급화의 정체성 혼란
(2) 재무구조의 악화
3. 크라제버거 SWOT 분석
1) 강점(Strength)요인
2) 약점(Weakness)요인
3) 기회(Opportunity)요인
4) 위협(Threat)요인
4. 크라제버거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제품)
2) Promotion(촉진)
3) Price(가격)
4) Place(유통)
5. 크라제버거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1) 신제품 출시 전략
2) 고객참여 유도 전략
3) 홍보 전략
04 결론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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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6페이지
  • 등록일2014.11.17
  • 저작시기2014.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5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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