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스(Rogers)가 주장하는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를 쓰고 이에 해당하는 당신 자신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분석, 평가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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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로저스(Rogers)가 주장하는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를 쓰고 이에 해당하는 당신 자신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분석, 평가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
 2. 상담자로서 본인의 자질 분석 및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것은 힘든 부분이 있다. 또한 긍정적 수용은 내담자가 스스로 답을 찾아가도록 하는 여정과 같은 데 논리적인 것을 좋아하는 본인으로서는 이러한 과정이 쉽지 않다. 이러한 무조건적 수용은 상담자의 태도적 자질로서 기본이 되어야 하지만 본인에게는 결코 쉽지 않고 노력하면 노력할수록 어렵다고 생각되며 내담자를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존중하기 위한 자기 비움의 노력 등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Ⅲ 결론
이상과 같이 로저스가 주장하는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를 쓰고 이에 해당하는 당신 자신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분석, 평가해 보았다.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기법은 내담자의 내면의 세계 즉, 감정의 표현을 강조함으로써 정서적이고 감정적인 요인을 중시함에 반해 지적이고 인지적인 요인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고, 상담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쉽고 단순하다고 오해받을 수 있다. 따라서 상담자는 계속적인 교육과 훈련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Ⅳ 참고자료
- 이현림외,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2005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윤혜성, “인간-중심 상담의 활성화방안 연구, 덕성여대, 2010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4.12.01
  • 저작시기2014.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5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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