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다음 사업 다각화,다음 마케팅,다음 글로벌,광고마케팅,CRM시장분석(외부환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다음커뮤니케이션-다음 사업 다각화,다음 마케팅,다음 글로벌,광고마케팅,CRM시장분석(외부환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기업소개
사업현황 및 서비스 분야
시장분석
사업 전략
경쟁사 비교
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시장분석(외부환경)
공급자의 교섭력
자체생산 기술은 부족함
가온미디어과 전략적 제휴를 하여 셋톱박스 생산
주요부품이 외주이므로 공급자의 힘이 강함
구매자의 교섭력
전환비용이 2가지로 나누어짐(고가격, 동일가격)
인터넷등을 이용하여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 구매자의
힘이 크다고 할 수 있음
잠재적 진입
한국포털사이트 최초로 진출을 함(선점효과)
CJ헬로비전, C&M등이 셋톱박스 경쟁에 참가할 예정
스마트TV는 진입장벽이 높으나 셋톱박스는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음
대체제의 위협
대체제로는 IPTV가 존재(SK브로드밴드, QOOK 등)
IPTV는 기기를 임대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초기구매비가 저렴
스마트TV보다는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음
산업내의 경쟁
경쟁사 : 삼성, LG, 구글, 애플
참여회사가 적어서 산업내 집중도는 낮음
현재는 시장규모가 IPTV보다 작음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앞으로 기술발전에 따른 시장규모의
확대가 예상됨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4.12.08
  • 저작시기2014.1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5264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