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 사례 연구-멕시코 시멘트 시장,국내 시장 성공 요인,해외 시장 진출,성공실패 사례,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해외직접투자 사례 연구-멕시코 시멘트 시장,국내 시장 성공 요인,해외 시장 진출,성공실패 사례,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멕시코 시멘트 시장

3. CEMEX의 국내 시장 성공 요인

4. CEMEX의 해외 시장 진출
- 성공/실패 사례
- 성공요인

5. CEMEX의 향후 계획

6. 사례 토론문제

본문내용

국내시장 성공 요인
전사적인 시멘트 생산 및 유통 관리시스템 개발
수요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 비용절감 → 경쟁자들과의 차별적 우위 구축
업계 최고의 고객서비스 제공
탁월한 국내 유통업체 관리
매출목표 달성 → 포인트 획득 → 주식 전환 or CEMEX를 통한 저렴한 장비 구입
소비자와 건축업자에게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해외시장 진출 사례
1970년대 : 멕시코 최대 시멘트 메이커로 성장
1980년대 : 국내기반 강화완료 및 수출확대를 통한 세계 10위의 시멘트 기업 성장
1990년대 :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확대 전략 수행
1992년 스페인 : Valenciana 및 Sanson 인수
1994년 남북아메리카 : 베네수엘파, 파나마, 도미니카 진출
1997년 동남아시아 : 필리핀 Rizal 및 인도네시아 Gresik 인수
1999년 북아프리카 : 이집트 최대의 Asiut 인수
2000년 아시아 시장 강화 : 방글라데시에 분쇄공장 건설
2000년 후반 미국 제2위의 Southland사 인수
2004년 영국 RMC그룹 인수
2007년 호주 최대 Rinker그룹 인수
  • 가격2,0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4.12.08
  • 저작시기2014.1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5295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