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주) 솔라테크 소개
2. 업계 현황(STP 전략)
1. 시장현황
2. IT업계 동향
3. 포지셔닝
4. 시장의 세분화 및 타겟팅
5. 앞으로 사업의 방향
3. Marketing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SWOT 분석
5. 참고 문헌(자료)
2. 업계 현황(STP 전략)
1. 시장현황
2. IT업계 동향
3. 포지셔닝
4. 시장의 세분화 및 타겟팅
5. 앞으로 사업의 방향
3. Marketing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SWOT 분석
5. 참고 문헌(자료)
본문내용
.
◆ Off-line
off-line 판매망으로는 브랜드샵과 A/S를 겸한 방식을 이용 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은 이미 여러 업체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브랜드샵에 상품의 카탈로그 유치와 A/S그리고 제품의 선택 전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제품의 성능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 하여 고객의 유치에 힘쓰게 된다.
브랜드샵은 가장 흔하지만 판매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A/S)를 접하여 판매 이후에도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 향후 확대 계획
전통적인 판매 형태인 대형 전자전문점인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과 대형 할인점인 이마트, 까르프, 하이플라자들을 통해 판매를 할 계획에 있으며 자체 쇼핑몰인 Solartech.co.kr(가명)과 단위당 매출비중이 큰 CJ홈쇼핑, LG홈쇼핑, 현대홈쇼핑등은 직접 판매를 하고 테크노마트 등대형 전자전문 매장 및 소형전자점 등 판매 채널들은 전국총관의 무역업체를 통하며 백화점등 일부 판매망에는 벤더를 통해 공급을 할 계획에 있다.
(4) Promotion 전략
기본 컨셉 : ‘소비자들의 Issue 거리로 만들어
initiative를 선점하고 Oral Communication를 확산시킨다.
--광고 전략--
도입기
수요 확대기
유지기
전략의 목표
제품 이미지 전달
사용 및 구매 유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
기능성 강조
“브랜드 선도기업”이미지 유도
경쟁사
적음
급증
다수
광고의 목적
기존의 불편함에서
편리함, 활동성을 강조
다양한 기능 강조
태양광 충전지의 일반화
광고 컨셉
충전.충전,또충전
이젠 걱정 끝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일수 있다
기존 광고의 틀 유지
모델
이승기
양진석
박주영
미디어 스케쥴링
신선한 충격
확산
유지
매체 전략
주: TV,홈쇼핑
인터넷
부: 잡지,신문
주: TV
부: 잡지,신문,배너AD
유지
가격
중저가를 인식
경쟁업체에 맞게 가격을 약간 낮춤
시장 상황에 따라
1. 도입(제품 인식) 단계
● 태양과 같이 맑은 날에도, 비가오는 날에도 언제나 함께한다는 이미지 인식
[제품인식을 위한 광고]
IT 제품의 짧은 배터리 지속시간 때문에 속상해본 적이 있나요?
솔라 피버는 이런 여러분의 답답함을 확 풀어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충전하고 차에서 충전하고
충전..충전...또 충전..뭐 좀 좋은 방법 없을까?
솔라피버와 함께 하십시오.
영원히 지지않는 태양처럼 여러분 곁에는 항상
태양광 충전기 솔라피버가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한 통합성 ,호환성 및 차세대 충전지임을 강조.
[호환성을 강조한 광고]
“ 야외에 MT를 오게된 대학생 [이승기]. 디카, 휴대폰, MP3, 그리고 이번에 새로 구입한 PSP를 충전하려 하니 전원 콘센트 차지하기 경쟁이 치열하다. 당황해하고 있는데, 이 기기들을 모두 호환하고 충전할수 있는 솔라피버를 생각하고 안심을 하게된다.”
“ 무더운 여름 뜨거운 태양볕, 드넓은 해변에서 즐길때 급히 전기가 필요하지만 근처에는 마땅한 전원공급장치가 없다. 이럴때 용이한 통합형 차세대 충전기 ‘솔라 피버’ ”
2. 수요 확대 및 신선도 제고를 위한 광고단계
러브하우스 출연 건축 디자이너 양진석씨. 출연
“ 저같이 야외에서의 업무가 잦은 사람들에겐 휴대용 IT기기의 사용이 아무래도 잦을 수 밖에 없지만 언제 꺼질지 모르는 노트북과 PDA 때문에 업무에 차질이 생길 때가 많았는데 솔라피버를 사용하고 부터는 안심입니다.^^*”
3. NO.1 브랜드 로서의 이미지 강화
박주영 선수 출연 광고.
상황 : 힘든 훈련 후 운동장에 놓아둔 핸드폰으로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한다.
한마디 “대한민국 넘버원이 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솔라피버입니다”
4.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뛰어나고 축적된 기술력
제품 및 가격의 선도기업
시장성이 뛰어남
자체 브랜드로 외주가 없어 가격이 낮음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의 부족
대기업에 비해 자금력이 떨어짐
브랜드 인지도가 약함
Opportunity
Threats
PSP,DMB,PMP 등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수요 급증 추세
휴대폰 ,MP3P,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용 기기
일본 및 국내외 수많은 경쟁 업체
시장성 분석에 있어서 수요계층의 분석
(Segmentation)이 상당히 모호함
대기업의 시장진출 가능성
5. 참고 문헌(자료)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1 ---------------------(사) 한국 마케팅 연구원
실천사례 중심 매뉴얼 마케팅 플랜 -------------------------윌리엄 코헨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존 스포엘스트라
21세기 전략적 마케팅 기획 ----------------------------------전정봉
마케팅 51%의 법칙 ----------------------------------------------스텐 랩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김대영
우리만 모르고 있는 마케팅의 비밀 -----------------------------------황순영
시장지향형 기업만이 살아남는다-----------------------------------조지 데이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여준상
광고글 쓰기의 아트-----------------------------------------데니스 허긴스
성공적인 마케팅 PR 전략 ------------------------------------한정호 손진기
히트상품 이렇게 만들어라-----------------------------------이케다 토모히코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서용구
[웹 페이지]
http://kidbs.itfind.or.kr/ITWRD/Note/2003_China_3.pdf
http://cyber.kangnam.ac.kr/2004_prof_study/link/2003/pdf/kang0151.pdf
http://www.etis.net/analysis/24/24-11.pdf
◆ Off-line
off-line 판매망으로는 브랜드샵과 A/S를 겸한 방식을 이용 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은 이미 여러 업체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브랜드샵에 상품의 카탈로그 유치와 A/S그리고 제품의 선택 전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제품의 성능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 하여 고객의 유치에 힘쓰게 된다.
브랜드샵은 가장 흔하지만 판매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A/S)를 접하여 판매 이후에도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 향후 확대 계획
전통적인 판매 형태인 대형 전자전문점인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과 대형 할인점인 이마트, 까르프, 하이플라자들을 통해 판매를 할 계획에 있으며 자체 쇼핑몰인 Solartech.co.kr(가명)과 단위당 매출비중이 큰 CJ홈쇼핑, LG홈쇼핑, 현대홈쇼핑등은 직접 판매를 하고 테크노마트 등대형 전자전문 매장 및 소형전자점 등 판매 채널들은 전국총관의 무역업체를 통하며 백화점등 일부 판매망에는 벤더를 통해 공급을 할 계획에 있다.
(4) Promotion 전략
기본 컨셉 : ‘소비자들의 Issue 거리로 만들어
initiative를 선점하고 Oral Communication를 확산시킨다.
--광고 전략--
도입기
수요 확대기
유지기
전략의 목표
제품 이미지 전달
사용 및 구매 유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
기능성 강조
“브랜드 선도기업”이미지 유도
경쟁사
적음
급증
다수
광고의 목적
기존의 불편함에서
편리함, 활동성을 강조
다양한 기능 강조
태양광 충전지의 일반화
광고 컨셉
충전.충전,또충전
이젠 걱정 끝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일수 있다
기존 광고의 틀 유지
모델
이승기
양진석
박주영
미디어 스케쥴링
신선한 충격
확산
유지
매체 전략
주: TV,홈쇼핑
인터넷
부: 잡지,신문
주: TV
부: 잡지,신문,배너AD
유지
가격
중저가를 인식
경쟁업체에 맞게 가격을 약간 낮춤
시장 상황에 따라
1. 도입(제품 인식) 단계
● 태양과 같이 맑은 날에도, 비가오는 날에도 언제나 함께한다는 이미지 인식
[제품인식을 위한 광고]
IT 제품의 짧은 배터리 지속시간 때문에 속상해본 적이 있나요?
솔라 피버는 이런 여러분의 답답함을 확 풀어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충전하고 차에서 충전하고
충전..충전...또 충전..뭐 좀 좋은 방법 없을까?
솔라피버와 함께 하십시오.
영원히 지지않는 태양처럼 여러분 곁에는 항상
태양광 충전기 솔라피버가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한 통합성 ,호환성 및 차세대 충전지임을 강조.
[호환성을 강조한 광고]
“ 야외에 MT를 오게된 대학생 [이승기]. 디카, 휴대폰, MP3, 그리고 이번에 새로 구입한 PSP를 충전하려 하니 전원 콘센트 차지하기 경쟁이 치열하다. 당황해하고 있는데, 이 기기들을 모두 호환하고 충전할수 있는 솔라피버를 생각하고 안심을 하게된다.”
“ 무더운 여름 뜨거운 태양볕, 드넓은 해변에서 즐길때 급히 전기가 필요하지만 근처에는 마땅한 전원공급장치가 없다. 이럴때 용이한 통합형 차세대 충전기 ‘솔라 피버’ ”
2. 수요 확대 및 신선도 제고를 위한 광고단계
러브하우스 출연 건축 디자이너 양진석씨. 출연
“ 저같이 야외에서의 업무가 잦은 사람들에겐 휴대용 IT기기의 사용이 아무래도 잦을 수 밖에 없지만 언제 꺼질지 모르는 노트북과 PDA 때문에 업무에 차질이 생길 때가 많았는데 솔라피버를 사용하고 부터는 안심입니다.^^*”
3. NO.1 브랜드 로서의 이미지 강화
박주영 선수 출연 광고.
상황 : 힘든 훈련 후 운동장에 놓아둔 핸드폰으로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한다.
한마디 “대한민국 넘버원이 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솔라피버입니다”
4.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뛰어나고 축적된 기술력
제품 및 가격의 선도기업
시장성이 뛰어남
자체 브랜드로 외주가 없어 가격이 낮음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의 부족
대기업에 비해 자금력이 떨어짐
브랜드 인지도가 약함
Opportunity
Threats
PSP,DMB,PMP 등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수요 급증 추세
휴대폰 ,MP3P,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용 기기
일본 및 국내외 수많은 경쟁 업체
시장성 분석에 있어서 수요계층의 분석
(Segmentation)이 상당히 모호함
대기업의 시장진출 가능성
5. 참고 문헌(자료)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1 ---------------------(사) 한국 마케팅 연구원
실천사례 중심 매뉴얼 마케팅 플랜 -------------------------윌리엄 코헨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존 스포엘스트라
21세기 전략적 마케팅 기획 ----------------------------------전정봉
마케팅 51%의 법칙 ----------------------------------------------스텐 랩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김대영
우리만 모르고 있는 마케팅의 비밀 -----------------------------------황순영
시장지향형 기업만이 살아남는다-----------------------------------조지 데이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여준상
광고글 쓰기의 아트-----------------------------------------데니스 허긴스
성공적인 마케팅 PR 전략 ------------------------------------한정호 손진기
히트상품 이렇게 만들어라-----------------------------------이케다 토모히코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서용구
[웹 페이지]
http://kidbs.itfind.or.kr/ITWRD/Note/2003_China_3.pdf
http://cyber.kangnam.ac.kr/2004_prof_study/link/2003/pdf/kang0151.pdf
http://www.etis.net/analysis/24/24-1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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