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을 이용한 차세대 통합형 충전기 '솔라 피버(Solar Fever)'[솔라테크 시장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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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태양광을 이용한 차세대 통합형 충전기 '솔라 피버(Solar Fever)'[솔라테크 시장현황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 솔라테크 소개

2. 업계 현황(STP 전략)
1. 시장현황
2. IT업계 동향
3. 포지셔닝
4. 시장의 세분화 및 타겟팅
5. 앞으로 사업의 방향

3. Marketing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SWOT 분석

5. 참고 문헌(자료)

본문내용

.
◆ Off-line
off-line 판매망으로는 브랜드샵과 A/S를 겸한 방식을 이용 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은 이미 여러 업체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브랜드샵에 상품의 카탈로그 유치와 A/S그리고 제품의 선택 전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제품의 성능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 하여 고객의 유치에 힘쓰게 된다.
브랜드샵은 가장 흔하지만 판매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A/S)를 접하여 판매 이후에도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 향후 확대 계획
전통적인 판매 형태인 대형 전자전문점인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과 대형 할인점인 이마트, 까르프, 하이플라자들을 통해 판매를 할 계획에 있으며 자체 쇼핑몰인 Solartech.co.kr(가명)과 단위당 매출비중이 큰 CJ홈쇼핑, LG홈쇼핑, 현대홈쇼핑등은 직접 판매를 하고 테크노마트 등대형 전자전문 매장 및 소형전자점 등 판매 채널들은 전국총관의 무역업체를 통하며 백화점등 일부 판매망에는 벤더를 통해 공급을 할 계획에 있다.
(4) Promotion 전략
기본 컨셉 : ‘소비자들의 Issue 거리로 만들어
initiative를 선점하고 Oral Communication를 확산시킨다.
--광고 전략--
도입기
수요 확대기
유지기
전략의 목표
제품 이미지 전달
사용 및 구매 유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
기능성 강조
“브랜드 선도기업”이미지 유도
경쟁사
적음
급증
다수
광고의 목적
기존의 불편함에서
편리함, 활동성을 강조
다양한 기능 강조
태양광 충전지의 일반화
광고 컨셉
충전.충전,또충전
이젠 걱정 끝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일수 있다
기존 광고의 틀 유지
모델
이승기
양진석
박주영
미디어 스케쥴링
신선한 충격
확산
유지
매체 전략
주: TV,홈쇼핑
인터넷
부: 잡지,신문
주: TV
부: 잡지,신문,배너AD
유지
가격
중저가를 인식
경쟁업체에 맞게 가격을 약간 낮춤
시장 상황에 따라
1. 도입(제품 인식) 단계
● 태양과 같이 맑은 날에도, 비가오는 날에도 언제나 함께한다는 이미지 인식
[제품인식을 위한 광고]
IT 제품의 짧은 배터리 지속시간 때문에 속상해본 적이 있나요?
솔라 피버는 이런 여러분의 답답함을 확 풀어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충전하고 차에서 충전하고
충전..충전...또 충전..뭐 좀 좋은 방법 없을까?
솔라피버와 함께 하십시오.
영원히 지지않는 태양처럼 여러분 곁에는 항상
태양광 충전기 솔라피버가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한 통합성 ,호환성 및 차세대 충전지임을 강조.
[호환성을 강조한 광고]
“ 야외에 MT를 오게된 대학생 [이승기]. 디카, 휴대폰, MP3, 그리고 이번에 새로 구입한 PSP를 충전하려 하니 전원 콘센트 차지하기 경쟁이 치열하다. 당황해하고 있는데, 이 기기들을 모두 호환하고 충전할수 있는 솔라피버를 생각하고 안심을 하게된다.”
“ 무더운 여름 뜨거운 태양볕, 드넓은 해변에서 즐길때 급히 전기가 필요하지만 근처에는 마땅한 전원공급장치가 없다. 이럴때 용이한 통합형 차세대 충전기 ‘솔라 피버’ ”
2. 수요 확대 및 신선도 제고를 위한 광고단계
러브하우스 출연 건축 디자이너 양진석씨. 출연
“ 저같이 야외에서의 업무가 잦은 사람들에겐 휴대용 IT기기의 사용이 아무래도 잦을 수 밖에 없지만 언제 꺼질지 모르는 노트북과 PDA 때문에 업무에 차질이 생길 때가 많았는데 솔라피버를 사용하고 부터는 안심입니다.^^*”
3. NO.1 브랜드 로서의 이미지 강화
박주영 선수 출연 광고.
상황 : 힘든 훈련 후 운동장에 놓아둔 핸드폰으로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한다.
한마디 “대한민국 넘버원이 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솔라피버입니다”
4.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뛰어나고 축적된 기술력
제품 및 가격의 선도기업
시장성이 뛰어남
자체 브랜드로 외주가 없어 가격이 낮음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의 부족
대기업에 비해 자금력이 떨어짐
브랜드 인지도가 약함
Opportunity
Threats
PSP,DMB,PMP 등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수요 급증 추세
휴대폰 ,MP3P,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용 기기
일본 및 국내외 수많은 경쟁 업체
시장성 분석에 있어서 수요계층의 분석
(Segmentation)이 상당히 모호함
대기업의 시장진출 가능성
5. 참고 문헌(자료)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1 ---------------------(사) 한국 마케팅 연구원
실천사례 중심 매뉴얼 마케팅 플랜 -------------------------윌리엄 코헨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존 스포엘스트라
21세기 전략적 마케팅 기획 ----------------------------------전정봉
마케팅 51%의 법칙 ----------------------------------------------스텐 랩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김대영
우리만 모르고 있는 마케팅의 비밀 -----------------------------------황순영
시장지향형 기업만이 살아남는다-----------------------------------조지 데이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여준상
광고글 쓰기의 아트-----------------------------------------데니스 허긴스
성공적인 마케팅 PR 전략 ------------------------------------한정호 손진기
히트상품 이렇게 만들어라-----------------------------------이케다 토모히코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서용구
[웹 페이지]
http://kidbs.itfind.or.kr/ITWRD/Note/2003_China_3.pdf
http://cyber.kangnam.ac.kr/2004_prof_study/link/2003/pdf/kang0151.pdf
http://www.etis.net/analysis/24/24-11.pdf
  • 가격2,400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15.03.05
  • 저작시기2015.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582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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