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역사 (뤼미에르 형제에서 오손 웰스까지, 2차 대전 후의 영화).ppt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영화의 역사 (뤼미에르 형제에서 오손 웰스까지, 2차 대전 후의 영화).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영화의 역사

1. 뤼미에르 형제에서 오손 웰스까지
2. 2차 대전 후의 영화

본문내용

영화의 역사 (뤼미에르 형제에서 오손 웰스까지, 2차 대전 후의 영화).ppt


영화의 역사

뤼미에르 형제에서 오손 웰스까지
2차 대전 후의 영화




뤼미에르 형제에서 오손 웰스까지

1. 최초의 영화
 ❑ 1893년 미국의 에디슨에 의해 카메라와 필름, 영사기가 발명.
 ❑ 1895년 뤼미에르 형제가 시네마토그라프를 발명하여 세계 최초의 영화인 <공장에서 귀가하는 사람들>을 완성.
 ❑ ‘견인의 영화’ – 볼거리 전달에 초점을 맞추던 영화.

  ≪ 사 진 ≫

  ≪ 사 진 ≫
뤼미에르 형제 作
[기차가 도착하는 장면]




뤼미에르 형제에서 오손 웰스까지

2. 내러티브 영화들의 출현

 ❑ 멜리어스의 <달나라 여행>이 상영된 후 이야기가 있는 내러티브
  영화들이 관중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

 ❑ 미국의 에드윈 포터는 클로즈업과 교차편집의 개념을 도입해 진정한 영화의 시작을 알림.
  - 포터는 극적으로 이야기를 구성, 그의 구조영화는 할리우드 영화의 모태가 됨. - <대열차 강도>

 ❑ 그리피스는 ‘숏’을 기본단위로 하는 영화언어의 문법을 확립.
 ❑ 영화의 장편화 시키는 계기를 마련.




 ≪ … 중 략 … ≫




2차 대전 후의 영화

1. 알프레드 히치콕, 고전영화에서 현대영화로

 ❑ 운동–이미지 중심의 고전영화를 완성.
  - 관객을 영화라는 매체가 작동하는 형식적인 틀 안에 적극적으로 끌어들임 ( 맥거핀 효과 ).
  - 영화가 등장인물에 의해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관객에 의해 완섬됨을 말해줌.

 ❑ 하지만 반대로 고전영화의 위기를 가져오는 히치콕.
  - 극중 인물에게 관객의 역할을 맡김.- <이창>의 주인공
  • 가격1,600
  • 페이지수32페이지
  • 등록일2015.03.10
  • 저작시기2015.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95888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