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 방법론](문학 활동 - 동화 구연)[무지개 물고기 동화를 듣기] (만5세)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영유아 교수 방법론](문학 활동 - 동화 구연)[무지개 물고기 동화를 듣기] (만5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개 물고기랑 안 놀았지만, 나중에 무지개 물고기가 사이좋게 나눠주자 같이 놀게 되었어요.
C:네~
C: 바다 속 친구들아 나와라~
C2:파란물고기야 무지개 물고기가 너에게 화를 냈을 때 기분이 어땠어?
C3:무지개 물고기야 친구들이 놀아주지 않을 때 기분이 어땠어?
C4: 문어할머니께서는 왜? 무지개 물고기한테 자신의 비늘을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라고 하셨어요?
C1:친구들이랑 은빛 반짝 거리는 비늘을 나누어 가졌을 때 무지개 물고기 너의 마음은 어땠어?
C:잘 가!~ 무지개 물고기야~
C2:무지개 물고기가 이제는 친구들과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좋았어요.~
C3:자신에게 아름다운 비늘이 있어도 아무도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지 않으면 필요 없다는 것을 느꼈을 것 같아요.
C4: 앞으로 무엇이든지 사이좋게 나눠 가질 거예요.
C1: 욕심을 부리지 않고 친구들과 나눌 수 있는 마음을 가질 거예요.
C: 네~
확장활 동
- 아이들이 무지개 물고기 동화를 읽고 나서 동극을 연계 활동을 해볼 수 있다.
- 무지개 물고기 동화책을 재구성 해 볼 수 있다.
- 무지개 물고기처럼 아동들이 친구에게 자신이 가진 것을 나누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본다.
평가
- 아동들이 전개 부분에서 무지개 물고기 동화에 흥미를 느꼈는지에 대한 평가
- 아동의 발달단계(내용, 교구)에 적합한지에 대한 평가
- 무지개 물고기 동화를 통한 동화 구연 활동에 목표가 제대로 성취 되었는지에 대한 평가
-아동들이 무지개물고기 동화를 들으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는지에 대한 평가
- 수업내용 Or 교구의 개선을 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에 대한 평가
  • 가격8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5.03.17
  • 저작시기2015.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6070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