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환경과 글로벌 기업 {국제경제적 환경, 개별경제적 환경}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경제적 환경과 글로벌 기업 {국제경제적 환경, 개별경제적 환경}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경제적 환경과 글로벌 기업


1. 국제경제적 환경
1) 국제경제적 환경이란?
2) 국제경제적 환경 구성 지표

2. 개별경제적 환경
1) 일반경제적 환경
2) 마케팅관련환경

본문내용

수행하는 업무의 질(quality)
시장조사나 PR 등 광고 이외의 서비스 제공가능성
기업광고부서와 대행사 간의 상대적 역활
광고대행사와의 커뮤니케이션 조정 및 통제 정도
광고의 국제적 표준화 또는 현지적응화 여부
기업의 국제경영규모
기업이 현지에서 심어주고자 하는 자사의 이미지
기업의 조직상 혹은 전력상 현지기업의 비중
현지국에서의 경영활동의 형태(수출, 합작, 기술제휴. 직접 투자 등)
국제광고 현지국의 규제내용
매체의 규제 특정 제품의 광고를 전혀 하지 못하게 하거나 광고를 하게
하는 경우라도 특정한 매체를 이용도록 규제
내용의 규제 광고에 사용되는 언어나 상징 등 광고메세지의 내용을 규제
광고비용의 규제광고비용의 최고한도액을 설정하고 매체별로 광고요금을
달리하거나 광고에 부가세를 부과하여 광고를 의도적으로 축소광고비용의 최고한도액을 설정하고 광고비용의 최고한도액을 설정하고
광고판촉물의 내용규제 광고판촉물의 제공이 경쟁의 무질서를 야기한다는
관점에서 광고판촉물의 가격 등을 규제
경제관련법규
기업이 외국시장에서 국제영업활동을 전개하거나 확대하는 경우에는 현지국의
상관습과 현지국에서의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관련법규등을 파악.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5.04.11
  • 저작시기2015.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6385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