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사(School Social Worker)의 현실과 대안 {학교사회복지사 정의와 주요 업무, 학교사회복지사의 현실과 대안}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현행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사(School Social Worker)의 현실과 대안 {학교사회복지사 정의와 주요 업무, 학교사회복지사의 현실과 대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사란?
 2. 학교복지사의 주요 업무
 3. 학교사회복지사의 현실
 4. 학교사회복지사가 나아가야 할 대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는 작업이 바로 교육이라는 말처럼 우리 사회 아니 현대사회는 인류의 미래와 안녕을 위해서라도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게 잡아야 한다. 여기서 교육에 대한 관심은 단순히 성적향상과 결과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너무 앞만 보고 가지 말고 잠시 뒤나 주위를 둘러보라는 말처럼 성적향상만이 교육의 참 길을 아닌 것을 되새겨 교육복지란 틀 안에 교육의 질 향상 즉, 정신적 성장과 정서적 고양을 위한 참교육이 필요한 것이다. 이는 학교 사회복지사의 역할이 막중하다는 것보다는 그만큼 교육과 학교의 역할은 중요하고 그러한 역할을 보조하는 학교사회복지사의 복지 서비스 제공 업무가 제대로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Ⅳ. 참고문헌
[학교 사회복지사의 성공사례]
http://www.iusm.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7502
[학교 사회복지사의 문제]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40311030217400
김은주. 2013. 학교상담사와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정립에 관한 연구. 가천대학교
윤철수. 2006. 한국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찾아가는 이야기. 한국학술정보

추천자료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5.04.11
  • 저작시기2015.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6389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