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이해] 특수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특수교육]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특수아동이해] 특수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특수교육]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특수교육이란

2. 특수교육의 목적

3. 특수교육의 필요성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사들은 일반교육 교사들이 수행하는 역할과 더불어 인권의 옹호자, 학습의 보조자, 특수교육의 개척가요, 계몽자로서의 역할 등을 더 요구 받고 있다.
Ⅲ. 결론
지금까지 본론에서는 특수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논해 보았다. 진정한 통합교육은 장애 아동들이 일반 아동들처럼 학교생활을 하고 그들 처럼 교육받는 것을 의미한다. 장애 아동들이 그들이 가진 장애로 인하여 일반아이들처럼 생활하고 그들과 함께 생활하기 힘들다면 마땅히 그들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어야 한다. 즉,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적절히 해주는 것이야 말로 통합교육의 진정한 실현을 위한 필수요소라 하겠다. 통합교육을 위한 필요한 지원은 꼭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일반아동, 장애아동을 지도하는 특수교사와 일반학급 담임교사, 가정에서 장애아동을 돌보는 부모 등 장애아동이 학교생활을 하는 것에 관여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이 지원의 대상이 된다.
참고문헌
이소현 (2006).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김동일 외(2010). 특수교육학 개론. 학지사.
김은주(1999). 가족중심 유아특수교육 운영을 위한 특수교사의 역할과 임무. 특수교육연구.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5.05.26
  • 저작시기2015.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6942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