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기업 들이 오늘날 정보통신(IT)기술의 영향을 받아 제품 생산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제조기업 들이 오늘날 정보통신(IT)기술의 영향을 받아 제품 생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정보통신기술과 제조업체
-유니클로의 유니클락
-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008년 미국의 원쇼 사이버 부문을 시작으로 클리오 광고제, 칸 국제광고제 사이버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또 87개국 3만8000여 개 블로그에 설치되며 전 세계인의 PC 시계를 유니클락으로 재설정하는 위력을 보여 주었다.
[출처] 뉴스동아 - 김정희 삼성디자인학교(SADI)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교수
기사의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유니클락의 특징을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기존기업과는 다른 마케팅적 기술에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유니클로만의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고, 이러한 유니클로만의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다른 기업과는 다른 이미지와 차별화를 가지고 있고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빠르게 제품에 반영하여 소비자의 만족도 얻고 있습니다.
정리 및 결론
오늘날 제조업체에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생산, 유통, 판매의 단계에서 각 주체에 대한 고객의 구매 관련 정보를 실시간 내에 획득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이 마련되어 제조업체에게는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뗄 수 없는 필수 불가결한 관계가 되었다는 걸 다시금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통신기술의 활용은 당연한 수순이며, 이러한 기술적인 활용을 다른 제조업체와 차별화를 통해 업체만의 특성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현재의 소비자는 더욱 까다롭고 다양한 요구를 하며, 그러한 유행주기 자체도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교체됩니다. 따라서 그러한 유행을 얼마나 선도할 수 있을지, 빨리 파악하고 제품에 반영할 수 있을지가 업체의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5.06.02
  • 저작시기2013.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7127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