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로서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를 제시하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사로서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를 제시하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로서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
2. 교사로서 학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아동을 하나의 인격체로 대해야 하는 이유와 아이들이 왜 그렇게 행동하고 사고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해 이론적으로 이해함으로써 장차 아동에 대한 학대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Ⅲ 결론
이상과 같이 교사로서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를 제시하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최근 정서적 학대에 관련된 연구는 영유아의 학대는 학대의 영향력에 대해 다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정서적 학대의 경우 즉각적으로 가시적인 증상이 없는 특성으로 인하여 여전히 우리 사회에서 묵인되고 있으며 아동학대의 인식 변화에도 불구하고 성인에 의한 정서적 학대 발생률은 끊임없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정서적 학대의 예방과 대책을 위한 교사의 역할이 중요한데 위와 같은 부모교육 외에 다각적인 연구와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Ⅳ 참고자료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이은영, “빈곤가정 아동의 정서적 학대 및 방임 경험과 우울증상의 관계에서 스트레스 대처행동의 매개효과”, 숙명여대, 2009
- 서수정, “정서적 학대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이화여대, 2002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5.06.02
  • 저작시기2015.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7128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